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마그네슘, 증상에 따라 섭취해야 하는 종류가 다르다?!
2020. 10. 30. 10:00


눈 밑 떨림 개선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마그네슘은 에너지 생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등에 도움을 주는데요~ 질병 예방 및 개선에 목적이 있거나 특정 증상에 대한 부작용 우려가 있다면 전문의와 상의하여 자신에게 적절한 마그네슘을 선택해야 한답니다.


오늘은 증상에 따라 섭취해야 하는 마그네슘 종류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산화 마그네슘은 건강보조식품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마그네슘인데요~


주로 정제형, 캡슐형 등 영양제로 섭취돼요. 산화 마그네슘은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있지만 흡수율이 그만큼 떨어질 수 있어요. 가장 흔하고 저렴한 마그네슘이지만 설사나 메스꺼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과다 복용은 삼가야 해요. 또한 위장 건강이 좋지 않다면 신중하게 복용해야 한답니다.



글리신 마그네슘은 숙면을 원하는 경우 추천되는 마그네슘이에요.


산화 마그네슘처럼 보편화되어 있어 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진정 효과와 해독작용에 관여하기 때문에 만성통증이나 불안장애, 근육 경직 등에 사용되죠. 부작용도 상대적으로 적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구연산 마그네슘은 높은 흡수율을 보여 산화 마그네슘과 비교했을 때 장에서도 흡수가 더 잘 되는 데요~


흡수율이 좋지만 구연산 마그네슘의 65%가 마그네슘으로 분리되지 않는다고 해요. 따라서 소화작용이 제대로 되지 않아 역시 다량 복용할 경우 설사나 메스꺼움 등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답니다. 복용 시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죠?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뇌 기능에 효과적인 마그네슘이에요.


섭취 시 두뇌의 가소성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신경 발달과 상관관계가 있는 신경 접합부의 밀도를 증진시켜 기억력과 인지 기능을 개선해 치매 예방에도 쓰이고 있어요.


지금까지 증상에 따라 섭취해야 하는 마그네슘 종류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부터 마그네슘 섭취 시 주의사항까지 확인해보세요.


>>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과, 섭취 시 주의사항은? <<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효과적으로 마그네슘을 섭취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