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서랍 속 쌓인 해외여행 남은 동전 활용법!
2019. 10. 14. 08:00


해외여행을 한 후에는 환전해서 쓰고 남은 동전들이 생기곤 하는데요~ 다 쓰기에는 애매하고, 그렇다고 다시 환전하자니 수수료가 걱정되고...


그렇게 다음 여행을 기약하며 서랍 속에 남은 동전들을 계속 쌓아두게 되죠.


하지만 알고 보면 해외여행에서 남은 동전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사실! 오늘은 서랍 속 쌓여가는 남은 동전 활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



모든 금융기관에서 외화 동전을 환전해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남은 동전을 은행에서 재환전하는 것이 어렵고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이럴 때는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외화 동전을 환전해주는 은행과 지점을 미리 확인해보면 되는데요! 홈페이지에 안내된 은행들 중 본인의 위치와 가까운 지점의 외환 담당 창구를 방문하면 된답니다. 이 때, 방문 전 한번 더 유선을 통해 정확하게 동전 환전 가능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아요. 지점 상황에 따라 동전 환전이 제한적으로 가능하거나, 수수료가 다를 수 있기 때문이죠!



은행 방문이 어렵고 번거롭거나, 해외동전을 재환전 할 때 발생하는 높은 수수료가 부담스럽다면 코인 자판기를 이용해서 포인트나 상품권으로 바꿔볼 수도 있는데요!


코인 자판기는 20% 내외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식음료 및 편의점 등 다양한 모바일 기프티콘과 상품권으로 교환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답니다.


코인 자판기는 성남 야탑역과 단국대 죽전캠퍼스 2곳에 우선적으로 설치되어있으며, 앞으로 영화관이나 지하철역, 기차역 등에도 추가적으로 설치될 예정이라고 해요. 이용 시 참고해보세요. ^^



올해 또는 가까운 시일부터 공항 또는 호텔 등에 동전을 넣으면 환전금을 적립할 수 있는 무인환전기가 설치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적립한 환전금을 포인트로 전환하고 국내 선불카드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지하철 또는 버스 등에 이용하거나, 주차요금으로도 사용할 수 있겠죠!

 


여행지에서만 파는 엽서에 애정이 담긴 간단한 지와 함께 그 나라의 동전을 붙여서 지인에게 선물해보세요! 기념품도 좋지만, 정성이 가득 들어간 손글씨와 함께 주는 동전을 통해 기억에 오래 남는 해외여행 기념품이 돌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해외여행 후 남은 동전 활용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고, 서랍 속에 담들어있던 해외 동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보세요!



※ ※ ※


더 많은 해외여행 팁이 궁금하다면?





해외여행 중 

분실사고가 발생한다면?

유럽여행 경비 절약,

이렇게?!

시차증후군 극복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