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가을에 떠나기 좋은 자연휴양림 추천!
2019. 11. 4. 09:53


산책과 등산하기 좋은 상쾌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친구, 가족,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 가 나들이를 떠나고 싶어지는데요~ 몸도, 마음도 절로 건강해지는 자연휴양림으로의 여행은 어떠세요?


오늘은 가을에 떠나기 좋은 자연휴양림을 추천해드릴게요.^^ 



경상남도 함양군에 위치한 지리산 자연휴양림!


지리산 자연휴양림이 위치한 광대골은 지리산의 거의 모든 물줄기가 모여드는 골짜기로, 지리산 특유의 수려함이 물씬 느껴지는 곳이랍니다. 참나무, 낙엽송 등 다양한 수종들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고 해요~


휴양림 주변에는 지리산국립공원, 벽송사, 불일폭포, 흥부마을 등 볼거리도 풍부하다고 하니 참고해보세요.


▶ 지리산 자연휴양림 자세한 정보 확인하기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중미산 자연휴양림!


중미산 자연휴양림은 서울 근교에 위치하고 있어 주말에 다녀오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휴양림에 진입하기 전, 드라이브 코스로 잘 알려진 농다치 고갯길 정상에 오르면 숲과 남한강의 모습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죠.


중미산은 경기도에 위치해 있지만 백운산, 유명산, 용문산에 둘러싸여 있어 마치 강원도 산골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해요! 더불어, 산안개가 끼는 새벽에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답니다.^^


특히 휴양림 내 트리하우스, 연립동, 숲속의집, 야영데크가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보세요!


중미산 자연휴양림 자세한 정보 확인하기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유명산 자연휴양림! 천연림 지대와 낙엽송, 잣나무 등의 인공림 지대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곤 한답니다.


또한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자생식물원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향료 식물원, 암석원, 자연학습원, 습지식물원, 자연광장, 우리꽃길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밖에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삼림욕장, 오토캠핑장, 다목적광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고 하니 참고해보세요.^^ 


유명산 자연휴양림 자세한 정보 확인하기



경상남도 남해군에 위치한 남해 편백 자연휴양림! 한려해상국립공원 북쪽에 자리하고 있어 남해 바다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특히 휴양림 내 편백나무가 가득한 것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편백나무는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방출하는 나무 중 하나로, 아토피를 비롯한 피부 질환 개선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휴양림 근처에는 나비생태공원, 물건리 방조어부림, 용문사, 금산 보리암 등이 위치하고 있으니, 함께 들리면 더욱 좋겠죠?


남해 편 자연휴양림 자세한 정보 확인하기



지금까지 가을철 떠나기 좋은 자연휴양림 4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출발 전, 자연휴양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자연휴양림으로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