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여성질환 미리 알고 예방하세요!(자궁근종, 자궁경부암 등)
2019. 9. 26. 08:00


평소와 다른 생리통으로 병원에 방문하였다가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등 여성질환 진단을 받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 스트레스, 늦어진 결혼·출산 시기 등으로 인해 여성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졌다고 해요! 그렇지, 여성질환은 정기적인 검사와 적절한 치료를 통해 충분히 관리가 가능하답니다.^^


오늘은 여성건강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여성질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1. 자궁근종

자궁근종이란, 자궁의 평활근의 근육세포가 증식해 덩어리를 형성한 양성 종양인데요. 가임기 여성의 약 20-30%, 35세 이상에서는 40-50%까지 발견될 정도로 흔한 질환이죠.


수술을 통한 병변의 제거가 대표적인데요. 가임력 보존이 필요한 경우 근종 절제술을 시행하고, 임신을 원치 않거나 다발성 근종인 경우에는 자궁 절제술을 시행합니다.



위의 표를 통해 가톨릭의과대학 서울성모병원 김미란 교수가 알려주는 자궁근종의 원인과 관리법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2. 자궁내막암

자궁내막암이란, 자궁 체부 내벽을 구성하는 자궁내막에 생기는 암이며, 유병률은 2015년 기준 5.7%(10만명)입니다. 자궁내막암의 질환관리에는 수술, 방사선 요법, 항암 화학 요법 및 호르몬 치료 등이 있습니다.



위의 표를 통해 이대목동병원 김미경 교수가 알려주는 자궁내막암의 원인과 관리법에 대해 살펴보세요~


3.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은 질에 연결되는 자궁의 하부이자, 자궁의 입구인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암인데요.


발병률은 2012년도 암등록 통계 기준 11.1%이죠. 자궁경부암은 진행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침윤성이면서 초기인 경우에는 광범위 절제술을 시행하고, 재발 위험요인이 있는 경우에는 동시 암화학방사선요법을 시행합니다!



위의 표를 통해 이대목동병원 김미경 교수가 알려주는 자궁경부암의 원인과 관리법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아래 이미지를 좌우로 슬라이드하여 여성질환 관련 질문과 답변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012


지금까지 여성건강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여성질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더불어 아래 링크를 통해, 부인과 질환 예방에 도움되는 음식도 확인해보실 수 있답니다!


>> 부인과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추천! <<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고, 현대해상과 더욱 건강해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