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새로운 자동차번호판, 어떻게 바뀔까?
2019. 8. 26. 08:00


다가오는 9월부터 자동차번호판이 새롭게 바뀌게 되는데요~ 자동차번호 용량 부족 해결을 위해 기존 6자리에서 7자리로 번호판의 숫자가 늘어나고 위조 및 변조 방지를 위해 태극문양과 홀로그램으로 디자인이 변경된답니다.


그렇다면, 새로운 자동차번호판! 어떻게 바뀌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201991일부터 신규 자동차번호판이 도입되는데요~


신규 자동차번호판은 20199월 기준 신규 등록하는 비사업용(자가용) 및 대여사업용(렌터카) 승용차에만 적용되며, 기존 번호판과 새로운 번호판 중 선택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택시 등 일반사업용 승용차(택시), 승합, 화물, 특수자동차, 전기자동차는 신규 자동차번호판 대상에서 제외



신규 자동차번호판은 기존 앞 숫자 2자리에서 3자리로 변경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제작 방식도 새롭게 바뀌는데요!


번호판은 기존 번호판에 숫자만 추가된 신규 페인트식 번호판과 태극문양, 홀로그램이 추가된 재귀반사식 필름번호판’ 2가지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어요~ 태극문양과 홀로그램은 자동차번호판 위조 및 변조 방지를 위해 추가되었답니다.


, 페인트식 번호판은 9월에 먼저 도입되며 재귀반사식 필름번호판은 20207월부터 도입될 예정이라고 해요.



기존 차량의 경우에는 번호 변경 없이 자동차번호판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번호판 교체를 원한다면 1회에 한해 자동차번호판 변경이 가능합니다. , 번호 변경으로 인한 수수료 및 등록면허세, 번호판 교체 비용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만약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기존 번호판을 변경하거나 자동차번호를 확정해야 하는 경우에는 현대해상 홈페이지를 통해 자동차번호판을 확정 및 변경할 수 있다고 해요아래 링크를 통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세요.^^ 


>> 자동차번호 확정 및 변경 방법 <<



자동차번호판이 변경됨에 따라 아파트, 쇼핑몰, 주차장 등에 설치된 기존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은 새로운 번호판을 인식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기관에서는 9월 신규 번호판 도입 전까지 시스템을 업데이트 및 사전 테스트를 반드시 진행해야 합니다. 차량 번호 업데이트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빠른 시일 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운전자도 신규 번호판이 정상적으로 인식되는지 확인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 해당 기관에 문의해주세요



지금까지 9월부터 바뀌는 자동차번호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자동차번호판 변경이 필요한 순간에 참고해보세요!

 

그럼 오늘도 현대해상과 함께 안전 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