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자동차 방향지시등! 언제 사용해야 할까?
2020. 4. 10. 10:00


많은 초보 운전자 분들이 운전 중 어려워하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방향지시등 사용인데요~ 방향지시등을 사용하다 차선 변경 타이밍을 놓치거나, 크락션을 울리는 차량들 때문에 당황하기 마련이죠.


그러나, 안전운전을 위해 방향지시등을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운전 중 자동차 방향지시등이 필요한 상황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유턴이나 좌회전, 우회전을 할 때에 방향지시등을 사용하여 자신의 진로를 미리 알려주어야 하는데요~ 차량이 우회전, 좌회전 차선에 있더라도 방향지시등을 꼭 켜주셔야 해요. 진로를 왼쪽으로 바꾸고자 할 때는 좌측 방향지시등을, 우측으로 바꾸고자 할 때는 우측 방향지시등을 조작해주세요.^^ 



차선 변경 시에도 방향지시등을 점등해주어야겠죠! 일반도로에서는 30m , 고속도로에서는 100m 전에 점등해주세요~


또한 운전 중 차선 변경 타이밍을 놓쳐 부득이하게 끼어들기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끼어들기 시 방향지시등을 미점등할 경우 접촉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준비가 안된 다른 운전자로부터 보복운전을 당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방향지시등을 반드시 사용해주세요!



좁은 도로나 골목길에서 우회전하여 주도로로 진입할 때, 우측 방향지시등을 켜서 차량에게 진로를 알려주어야 해요~ 주도로에 진입한 후에는 차량 진행 방향에 맞춰 방향지시등을 변경해주시면 된답니다.^^



초보 운전자 분들은 복잡한 회전교차로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당황하기 마련인데요.


회전 교차로 진입 시에는 좌측 방향지시등을 켜서 회전 중인 차량과 차량에게 차의 진입을 알리고 진출 시에는 우측 방향지시등을 켜서 후방 회전차량에게 미리 신호를 주어야 해요~ 이때, 회전교차로 내 회전 주행중인 차량에 우선권이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시고요!


더불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회전교차로 사고 분석 결과와 안전 통행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 현대해상, 회전교차로 사고 특성분석 결과 발표 <<


지금까지 운전 중 방향지시등이요한 상황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안전 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