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임산부 예방접종 정보
2019. 5. 9. 08:00


결혼을 앞두고 자녀 계획을 미리 세워보고 있으시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임산부 예방접종 정보를 꼭 확인해보세요~ 태아와 산모의의 건강을 위한 예비 신혼부부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답니다.



성인용 Td백신은 파상풍, 디프테리아를 예방해준답니다. 더불어 태아의 백일해를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죠. 만약, 성인용 Td백신을 접종을 한 적이 있더라도, 10년이 지났다면 반드시 재접종을 해야 해요.


임신 1~2개월 전에 미리 예방 접종을 해놓는 것이 좋으나, 임신 중에도 접종이 가능하죠. , 임신 중 접종의 경우에는 전문의 상담 후 임신 3개월 이후부터 접종하여 만약의 이상반응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답니다.



A,B형 간염 백신은 1차와 2차로 나눠 6개월 간격을 두고 접종하면 되는데요~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 임신 중에는 맞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태아의 감염과 산모의 간암, 간경화 예방을 위해 자녀계획을 세우기 전 미리 접종해두는 것이 좋아요.



MMR 백신은 홍역, 볼거리, 풍진을 예방해주는 백신이며, 임신 중에는 접종을 할 수 없답니다. 예방 백신 접종 후 4주 까지 반드시 피임을 해야 하는데요. 생백신이기 때문에 태아에게 감염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만약, 4주 이내에 임신했다면 태아의 잠재적 감염위험성을 확인하기 위해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해요.



임신 중 수두에 걸리면 피부 흉터, 경련, 지능 저하 등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어요. 수두 백신도 생백신이기 때문에 임신 전에 미리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겠죠! 태아의 수두 감염 위험성을 피하기 위해 임신 3개월 전에는 예방접종을 완료해주세요~



일반적으로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은 임신 중 예방접종을 해도 태아에게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해요. 인플루엔자 백신의 예방 효과는 약 6개월 간 지속되는데요. 독감 유행시기인 11월 중순까지는 미리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좋답니다.


지금까지  예비 신혼부부들이 알아두면 좋은 임산부 예방 접종 관련 정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고, 임신 중 질병을 예방하여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지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