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 5가지!
2019. 5. 15. 08:00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 10명 중 1명이 앓고 있을 정도로 발병률이 높은 치매! 중앙치매센터 자료에 따르면 2025년에는 100만 명, 2043년에는 200만 명까지 늘어날 전망이라고 해.


치매는 대부분 치료가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치료보다는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 질병인데요. 음식 섭취만으로 치매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은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청국장의 주 재료인 콩은 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레시틴 함유량이 높은데요~ 레시틴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아세틸콜린의 원료이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콩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엔도르핀, 세로토닌의 생성을 도와주고 뇌졸중 등의 심혈관계 질환까지 예방해줄 수 있어요~



치매 예방을 위해서는 오메가3, DHA, 엽산 등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연어는 뇌 건강에 좋은 고도 불포화지방산 DHA와 오메가3 함유량이 풍부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 DHA는 뇌, 신경, 망막을 조직하는 지방산의 성분으로  DHA가 함유된 음식을 섭취할 경우 세포 간의 원활한 연결을 도와 뇌 기능을 향상시켜준답니다.


연어는 뇌 기능 저하 예방 뿐만 아니라, 기억력 개선까지 도움을 주어 치매 예방약으로 불리곤 하죠! 연어 이외에도 고등어, 청어, 참치, 꽁치 등의 생선들도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함께 섭취해보세요~



카레의 재료로 잘 알려져 있는 강황! 강황에는 강력한 항산화물질 커큐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커큐민은 치매를 유발하는 밀로이드 베타를 제거하여 기억력 저하를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답니다~ 강황 섭취를 통해 기억력과 주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뇌세포 노화를 방지할 수 있어요!


실제로 카레를 주식으로 섭취하는 인도는 치매 발병률이 세계에서 가장 낮은 국가로 알려져 있답니다.^^



아보카도는 두뇌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데요~


아보카도에 함유된 리놀산은 콜레스테롤의 산화와 분해를 막아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스트레스에 지친 뇌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뿐만 아니라 뇌 신경세포 간 물질 전달을 원활하게 만들어 뇌 손상을 예방할 수 있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기억력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치매를 유발하는 아밀로이드 베타와 타우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설포라판은 브로콜리를 비롯하여 양배추 등의 십자화과 채소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브로콜리에는 엽산이라는 성분도 풍부한데요! 엽산은 기억력 감퇴, 뇌졸중 등을 일으키는 독성 아미노산 호모시스테인감소에 도움을 준답니다.  설포라판과 엽산이 풍부한 브로콜리를 섭취해보세요!


지금까지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 뿐만 아니라 충분한 수면, 운동 등의 적절한 건강관리가 병행된다면 더욱 도움이 되겠죠?


오늘 현대해상이 알려드린 정보를 통해  치매를 예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