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해돋이 명소에서 즐기는 먹방! 일출여행지 먹거리 소개
2018. 12. 28. 08:00


어느덧 2018년의 끝이 보이네요! 새로운 한 해가 다가오는 요즘, 많은 분들이 2019 새해 첫 일출을 보기 위해 해돋이 명소를 찾고 계실텐데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오늘은 해돋이 명소에서 즐길 수 있는 일출 여행지 별 먹거리를 소개해드릴게요! 새해 일출도 즐기고, 맛난 먹방도 즐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일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바로 동해죠! 첫 번째로 추천할 해돋이 명소는 바로 추암 촛대바위입니다. 촛대처럼 생긴 바위 위로 떠오르는 태양이 마치 촛불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새해를 맞아 비장한 마음으로 불타는 태양의 촛불을 감상한다면 감회가 남다르겠죠?


추암에서 꼭 먹어야 할 먹거리로는 '대게'를 추천해요! 물 좋은 동해에서 자란 크고 싱싱한 대게를 먹을 수 있는데요! 경치 좋은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대게 맛이 아주 꿀맛이라고 하네요. ^^




여수는 수많은 해돋이 명소를 가진 곳이죠~ 그 중에서도 바다의 등대와 해돋이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 돌산의 작금 등대를 추천합니다! 특히 작금 등대는 12월 중순에서 1월 중순까지 사진 찍기 좋은 최적기라고 하는데요! 아름다운 일출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여수로 떠나보세요.


해돋이를 감상한 후에는 여수의 먹거리 '장어'를 즐길 차례입니다~ 장어탕은 물론 장어구이까지 몸보신하기 좋은 장어를 즐길 수 있는데요! 새해 일출도 보고, 장어로 몸보신하며 시작하는 2019년이 되겠네요!



동해나 남해가 너무 멀게 느껴진다면 수도권에서도 아름다운 일출을 즐길 수 있어요! 세 번째 해돋이 추천 명소는 바로 경기도 양평의 두물머리입니다.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 한강이 시작되는 곳이기도 하죠. 수도권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일출 명소로 추천해요!


양평에 간다면 용문시장의 돼지갈비를 놓칠 수 없죠~ 특히 양평 용문시장의 수제 돼지갈비는 소문난 먹거리 중 하나인데요! 새벽부터 일출을 보기 위해 서두르느라 출출했던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최고 먹거리 중 하나랍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해돋이 명소는 인천 매도랑이랍니다! 인천 영종도 매도랑은 일출로 유명한 곳이죠~ 수도권에서 1시간 내외로 갈 수 있는 일출 명소 중 하나랍니다. 매도랑은 일명 샤크 섬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영종도 매도랑이 상어 꼬리 부분을 닮아서 그런 별명이 붙여졌다고 해요.


서해에 오면 단연 조개구이죠! 인천 매도랑 해돋이를 보셨다면, 을왕리해수욕장에서 영종도 조개구이를 드셔보세요!



지금까지 국내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해돋이 명소와 일출 여행지별 놓치지 말아야 할 먹거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현대해상과 함께 안전하게 새해 첫 해돋이 감상하고, 맛있는 음식도 즐기는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