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겨울에 생각나는 일본 온천 여행(유후인,벳부,노보리베츠)
2018. 12. 14. 08:00


몸이 저절로 움츠러들게 추운, 요즘 겨울 날씨! 이렇게 추울 때는 따뜻한 온천 물 속에서 추위와 피로를 녹여내면 정말 좋겠죠! 날이 점점 더 추워질수록 일본 온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아지실텐데요~  오늘은 추위는 물론, 피로 회복과 피부 미용에도 효과 만점인 일본의 온천 여행지 3곳을 소개해드릴게요. ^^



한국 여행자들에게 인기 만점인 온천 여행지 유후인! 후쿠오카에서 차로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은 편이랍니다.


유후인 온천은 일본 온천지에서 3째로 용출량이 많고, 온천수에 유황을 비롯한 다양한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및 류마티스, 신경통 등에 특히 더 좋다고 해요.


유후인 온천이 유명한 이유는 유후타케 산의 푸른 자연과 긴린코 호수의 잔잔한 풍경이 어우러져 한폭의 풍경화 같기 때문인데요~


온천 후에 유후인 끝자락에 위치한 긴린코 호수를 여유롭게 산책하다 보면, 피로와 스트레스가 풀릴 거에요! 특히, 긴린코 호수는 새벽에 뜨거운 온천물과 찬물이 만나 물 안개가 피어 오르며 아름다운 경관을 만들어낸다고 하니 방문 시에 참고해주세요!



일본에서 가장 많은 용출량을 자랑하는 벳부 지역의 온천! 지역 어디서나 온천의 유황냄새와 수증기가 가득해 신비로움까지 느껴지는 온천 여행지이죠.


료칸과 리조트에서 온천욕을 즐긴 후에는 온천을 활용한 관광지도 놓치지 마세요~ 벳부에는 지옥 온천이라는 테마로 8가지의 관광용 온천이 있는데요. 각각의 지옥마다 개성이 다르답니다. 8가지의 지옥 온천을 둘러보는데 2~3시간 정도 소요되며 방문 스템프 찍기를 통해 투어의 재미를 더할 수 있어요!


우미지고쿠 (바다지옥) 온천

1,200년 전 츠루미산의 화산 폭발로 인해 생긴 연못이 파란 바다처럼 보여서 바다지옥으로 불리고 있는 곳! 에메랄드와 코발트 색이 매력적인 곳이죠.

 

  야마 지고쿠 (산지옥) 온천

연못 형태로 이루어져있으며 바위산을 중심으로 그 일대 주변에서 온천 증기가 뿜어져  나오는 곳이랍니다. 산에 형성된 온천이기 때문에 이곳의 온천수와 온천열을 이용해 다양한 열대식물과 동물들을 사육하고 있죠.  


가마도지고쿠(가마솥지옥) 온천

가마솥지옥의 이름은 온천 증기를 이용하여 가마솥으로 밥을 지어 신께 바치는 관습에서 유래했다고 해요~ 이 곳에서는 족욕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을 즐겨볼 수 있답니.


오니야마지고쿠(악어지옥) 온천

악어지옥 온천에서는 온천의 열기를 이용하여 약 150마리 정도의 악어를 사육하고 있어요.


시라이케지고쿠(흰연못지옥) 온천

붕산이 분출하면서 온도와 압력이 갑자기 내려가 물이 하얗게 변하는 특징을 가진 흰연못지옥! 열대어 관도 함께 둘러보면 좋다고 해요.


치노이케지고쿠(피연못지옥) 온천

이 곳은 붉은색의 점토가 함유된 온천이 분출되면서 마치 피가 고여있는 듯한 인상을 주는 곳이랍니다.


다츠마키지고쿠(회오리지옥) 온천

간헐천으로, 일정 시간 간격으로 지하 깊은 곳에서 열탕과 증기가 뿜어져 나오는 곳이죠.


오니이시보즈지고쿠(스님머리지옥) 온천

회색의 뜨거운 진흙이 크고 작은 원형을 이루는데, 이 모습이 마치 스님머리와 닮았다고 하여 스님머리지옥이라고 불린답니다.



노보리베츠는 삿포로에서 차로 1시간 30분 정도면 닿을 수 있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온천 여행지랍니다. 9종류의 온천수가 솟아 올라 취향 및 효능에 따라 온천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죠.


특히 노보리베츠의 대표적인 활화산 히요리산의 분화구에서는 3천 리터가 넘는 온천수가 뿜어져 나오며, 이 온천수는 각 호텔과 료칸에 공급되는데요~ 때문에 노보리베츠에서는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 삼아 프라이빗한 노천온천을 즐겨볼 수 있답니다.



온천 이용 시 주의사항


온천을 더욱 즐겁고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온천 이용 시  주의사항을 알아두면 좋겠죠~


한 번에 20분 씩만!

온천욕은 한 번에 2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아요. 너무 오랜 시간 동안 따뜻한 물에 있으면 오히려 피부 조직이 늘어지고 혈관이 지나치게 팽창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공복과 음주 후에는 삼가!

공복 상태이거나, 식사 후 한 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온천욕을 잠시 미루는 것이 좋아요. 음식물이 다 소화되지 않았을 때 뜨거운 물에 들어가면 구역감 또는 소화불량을 겪을 수 있답니다. 또한, 공복 상태에서 온천욕을 하면 피로감을 쉽게 느낄 수도 있죠.


특히, 음주 후에는 알코올로 인해 혈관이 확장되는데 여기에 온천욕까지 하면 혈압이 급격히 떨어져 실신의 위험이 있다고 해요.


  너무 뜨거운 온도는 조심!

물 온도에 따라 온천욕의 효과는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34~36도의 미온욕은 심신 안정 효과를 주고 37~39도의 고온욕은 진통 효과를 주죠. 그러나 42도가 넘어가게 되는 경우 혈액을 응고시키는 혈소판 기능이 과도하게 작용을 하여 혈전이 생기거나, 순간적으로 혈관을 좁힐 수도 있답니다.


지나치게 뜨거운 온도 보다는, 나에게 맞는 온도에서 안전하게 온천욕을 즐기는 것이 건강에 좋아요!


※ 출처 현대해상 고객DB(2014.01∼2017.08, 사고접수 45,300)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여행자 보험!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발생한 상해 및 질병, 휴대폰 파손을 책임져줍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떠난 일본 온천 여행에서 일어날 수 있는 만약의 위험에 대비하는 것이 좋겠죠?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료 계산하기 >>>



지금까지 겨울에 특히 더 생각나는 일본 온천 여행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온천 여행지에서 이번 겨울, 추위로 꽁꽁 얼어붙은 몸을 따뜻하게 녹여보세요!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준비해보세요~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201861672 (승인일 : 2018.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