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홍콩 연말 여행 가야 하는 이유! 크리스마스와 축제 즐기기
2018. 12. 12. 08:00


12월의 윈터 페스트라는 기간 동안에는 홍콩에서 다양한 축제가 계속 되는데요~ 이 기간에 홍콩을 방문하면 다채로운 볼거리와 함께 흥겨운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껴볼 수 있죠.


거리 곳곳에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기념하는 휘황찬란한 장식과 반짝이는 불빛들이 로맨틱하고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낸답니다. 특히, 윈터 페스트 기간에는 대부분의 상품을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어 12월 홍콩 연말 여행에 즐거움을 더해주죠!


그럼, 지금부터 여행을 통해 연말을 더 즐겁게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12월 홍콩의 크리스마스를 비롯한 볼거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



  펄스  라이트쇼

침사추이 역 인근 시계탑 앞 홍콩 문화센터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홍콩 펄스 라이트쇼! 화려한 빛과 하모니가 어우러져 절로 탄성을 자아나게 만드는 3D 라이트쇼 랍니다.


펄스 라이트쇼는 12/1~12/28 까지 진행되는데요~  오후 8시에서 10시 사이에 진행되며, 자세한 진행 시간은 변동될 수 있으니 현지 방문 시, 안내소 등을 통해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아요. 더불어 시간에 따라 영어 버전, 광동어 버전, 중국어 버전 3가지로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심포니 오브 라이트

2014년 부터 꾸준히 진행중인 홍콩을 대표하는 라이트쇼! 빅토리아 하버의 해안을 따라 늘어선 고층건물들에서 펼쳐지는 레이저쇼인데요.


크루즈를 타고 즐기는 색다른 관람법도 있는데, 빠르게 예약이 완료되는 편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12월의 마지막과 새해의 첫날을 세계인들과 함께 카운트다운하며 즐기는 불꽃놀이! 일년에 딱 한번 뿐인 특별한 신년 카운트다운 축하행사를 만끽해보세요~


불꽃이 수놓는 빅토리아 하버의 아름다운 야경은 스타의 거리, 빅토리아 항 위의 보트 그리고 전망대 등 빅토리아 항이 보이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감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왕  불꽃놀이 명당에서 관람하면 즐거움이 배가 되겠죠?


침사추이 해변 산책로

가장 유명한 야경 및 불꽃 놀이 명소인 만큼, 오후 8시보다  이른 시간에 미리 가서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고 해요.


홍함 우회 도로

침사추이 산책로에서 동쪽으로, 홍함역 방면으로 걷다 보면 만나게 되는 홍함 우회 도로! 솔즈베리 로드와 홍함 산책로 사이에 위치한 이곳은 숨은 불꽃놀이 명소이죠. 오후 6시부터 차량이 통제되니 안전하게 불꽃놀이를 관람할 수 있답니다.


서구룡 해변 산책로

구룡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서구룡 해변 산책로! 침사추이 산책로에서는 정면으로 불꽃을 관람할 수는 없지만, 보다 한적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센트럴 해변 산책로

불꽃 놀이가 진행되는 빅토리아 하버의 반대편에도 숨은 명당이 있어요~ 바로 센트럴 해변 산책로인데요. 이 곳에서 바라보는 불꽃은 홍콩의 상징인 빌딩 숲 사이에 피어 오르기 때문에 더욱 색다르게 느껴진답니다.



홍콩의 크리스마스는 동서양의 조화로 특히 더 화려하고 아름답기로 유명하죠~ 건물마다 늘어선 반짝이고 화려한 장식들을 통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답니다.


매년 홍콩의 중심 센트럴에는 아찔한 고층 빌딩 사이에 15m 대형 트리가  등장하는데요. 대형 트리를 휘감은 조명으로 늦은 밤에도 대낮처럼 환한 주변이 환하답니다. 대형 트리는 화려한 조명 덕분에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으로 아주 유명하죠. 121일부터 11일 까지 점등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홍콩의 도심 속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겼다면! 이번에는 도심에서 벗어나 스텐리 마켓에서 정감 있는 야시장 분위기의 홍콩 크리스마스를 겨보세요.


스탠리 마켓은 홍콩 속 작은 유럽으로 불리는 곳인데요! 영국 식민지 시대의 대표적인 석조 건물들과 유럽 느낌이 물씬 나는 노천카페들이 즐비해있답니다. 옷과 그림, 소품 등도 저렴하게 팔기 때문에 편안하게 쇼핑을 즐길 수도 있죠.


이 곳에서는 크리스마스가 되면, 매해마다 다른 테마의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데요~ 작년에는 핀란드 테마로 진행되었고, 80개의 부스에서 핀란드의 음식과 액세서리, 공예품 등 다양한 장식품들을 판매 하기도 했어요.


올해에는 어떤 테마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릴지 정말 기대되는데요~ 직접 방문해서 홍콩의 활기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체험해보세요!





홍콩의 크리스마스와 축제를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즐기기 위해서  교통수단에 대해 함께 알아볼게요! 홍콩을 여행할 때는 크게 5가지로 교통수단을 통해 이동하는 편이랍니다.


지하

지하철을 MTR이라고 지칭하는데요~ 홍콩에서 가장 보편적인 교통 수단이죠. 입국 시, 공항에서 옥토퍼스 카드를 구매하면 된답니다. 주의할 점은 우리나라와 달리 환승 시스템은 없고 대중교통비가 우리나라에 비해 비싼 편이라는 것!


버스

홍콩은 일반, 2, 미니버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2층 버스는 보통 관광객들을 위한 버스가 많기 때문에 노선이 관광지 위주로 짜여져 있답니다.


미니버스의 경우에는 좁은 동네 구석구석까지 운행하기 때문에 현지인들이 많이 이용하죠. 특히, 빨간색 미니버스는 노선이 정해지지 않고 별도의 안내가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탑승 시 참고해주세요!


트램은 일반 버스와는 다르게 뒷문으로 탑승하며 하차 시에 요금을 지불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잔돈을 거슬러주지 않는데요. 무제한 패스권을 구매할 경우 잔돈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답니다.


홍콩의 택시는 초록, 빨강, 파랑 이렇게 총 3가지 색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빨간색 택시는 홍콩 전역을, 초록색 택시는 신계지역(홍콩 섬을 제외한 외곽), 파란색 택시는 란타우 섬만 운행하죠.


홍콩의 택시는 우리나라보다 훨씬 비싼 편이기 때문에 예산에 따라 적절하게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페리

페리는 침사추이와 센트럴을 이동할 때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요금도 저렴한 편이고 아름다운 경관 관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다른 대중교통보다는 시간이 좀 더 소요된답니다.


※ 출처 현대해상 고객DB(2014.01∼2017.08, 사고접수 45,300)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여행자 보험!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발생한 상해 및 질병, 휴대폰 파손을 책임져줍니다. 홍콩에서 즐겁게 크리스마스와 축제를 즐기다 일어날 수 있는 만약의 위험에 대비하는 것이 좋겠죠?



더불어,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공인 인증서가 없어도 가입 가능합니다! 현대해상 모바일 웹 또는 앱에서 해외여행보험 가입하면 끝! 여행자 보험을 깜빡 했어도 출국하기 전 공항에서 공인인증서 없이도 바로 가입할 수 있죠!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료 계산하기 >>>


지금까지 흥겨운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홍콩의 축제와 다양한 행사 관련 정보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준비해보세요~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201861632 (승인일 : 2018.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