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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 끝! 수험생 다이어트를 위한 취미운동5
2018. 11. 15. 17:00


수험생 여러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드디어 수능이 끝났네요!


수능이 끝나면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면 좋을까 한 번 쯤 생각 해보셨을 텐데요. 수능 준비로 미루어왔던 일들을 하나씩 시작한다면 더욱 보람차고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되겠죠?


오늘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한 다이어트위한 재미있는 이색 취미 운동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라면 더욱 주목해 주세요 ~^^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중에서 요가보다 조금 더 강도 있는 운동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필라테스를 추천해 드려요! 필라테스는 자세 교정 목적으로 시작되었으나, 근력 증가와 신체 균형의 조화를 이루며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주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운동이랍니다.


수능 공부를 하며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굳어진 몸을 부드럽게 풀어주며, 예쁘고 바른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될 거에요!


TIP. 기구를 사용한 필라테스가 일반적이나, 기구 없이 맨몸운동도 가능하답니다.



트램펄린은 요즘 다이어터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이색 운동인데요. 단순히 트램펄린 위에서 뛰는 것 만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더욱 사랑 받는 운동이랍니다. 유산소 운동을 기반으로 인체 내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고, 특히 심혈관질환이나 고혈압 환자들에게 더욱 좋은 운동이지요. 또한, 지구력 상승에 큰 효과가 있고 다양한 근육을 골고루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더 좋겠죠?


TIP. 한 시간에 무려 1,000kcal가 소모된다고 하니, 비교적 짧은 시간에 큰 칼로리 소모 효과가 있어요!



혹시 그 동안 쌓인 수능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버리고 싶으신가요? 3번째 추천 운동은 바로,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자전거 운동을 즐기는 스피닝입니다!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상체를 좌우로 비틀거나, 팔과 고개를 흔들고, 상체를 숙이며 웨이브 하는 동작 등 다양한 동작이 자전거 위에서 이루어 지는데요. 음악에 맞춰 신나게 자전거 운동을 즐기다 보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시간 대비 소모되는 열랑이 커 체지방을 효율적으로 감소시켜 준답니다.


TIP. 특히 상체를 움직이는 동작이 많아, 상체의 살을 빼려는 분들께 더욱 추천해요!



천장에 달린 해먹 위에서 요가나 필라테스, 발레 등 다양한 동작을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는 플라잉요가를 소개해 드립니다! 플라잉요가는 혈액순환에 좋은 것은 물론, 허리통증을 완화시켜주어 오랜 시간 동안 자리에 앉아 공부해 온 수험생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운동이랍니다.  굳어있던 근육을 플라잉요가로 자연스럽게 풀어주고, 예쁜 몸매를 가져보세요!


TIP. 기초 근력이 필요한 운동으로, 요가나 필라테스를 경험해 본 뒤 배우는 것을 추천해요!



마지막으로, 요즘 가장 힙하디 힙한 운동!  힙레를 소개해 드릴게요! 아직까지 많은 분들에게 생소한 운동일 텐데요, ‘힙레는 자유분방한 힙합과 우아한 발레의 색다른 만남이 이루어진 운동이랍니다.


정적인 느낌의 발레가 흥겨워졌다고 하니, 한번 쯤 경험해 보고 싶지 않나요?


힙레라는 용어는 2009년에 처음 만들어 졌지만, 그 당시에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다가, 최근에 들어 한 무용단의 힙레 비디오가 인스타그램에서 수천 건의 조회수를 기록한 이후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다이어터들에게 핫한 운동법으로 인기몰이 중인 힙레를 경험해 보실래요?


TIP.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들을 사용해 군살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랍니다!



지금까지 다양하고 이색적인 취미 운동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현대해상은 그 동안 수능 준비로 고생한 모든 수험생들을 응원합니다. 굿바이 수능!을 외치며 즐거운 운동으로 몸도, 마음도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