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가족과 함께하는 현대해상의 한강공원 지킴이 봉사활동!
2018. 6. 11. 08:00

현대해상은 매 분기 직원 및 하이플래너, 그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지난 5월 26일 토요일 현대해상 가족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인 하이라이프 패밀리 봉사단의 ‘한강공원 지킴이’ 봉사활동이 있었습니다.

 

이번 ‘한강공원 지킴이’ 봉사활동은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여의도샛강 생태공원에서 공원 환경정화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자발적으로 신청한 직원 및 하이플래너 30가족, 총 1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여의도샛강 방문자센터에 모인 현대해상 직원 및 하이플래너 가족들은 먼저  오늘 활동에 대해 교육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생태공원 토착 생물들의 성장과 발달을 방해하는 생태계 교란식물을 제거하는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생태계 교란식물 중에서도 생태공원에서 왕성한 번식을 하고 있는 가시박, 환삼덩굴을 제거하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샛강 생태공원으로 이동하여 본격적으로 생태계 교란식물을 제거하기 시작한 하이라이프 패밀리 봉사단! 무더운 날씨에도 샛강 생태공원을 위하여 생태계교란식물 제거 활동에 열심히 참여한 덕분에 1시간 만에 많은 양의 가시박, 환삼덩굴이 제거되었습니다! 현대해상인과 가족 분들의 땀방울로 샛강 생태계가 훨씬 건강해질 것 같습니다.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후 생태공원의 자연을 손수건에 담아보는 손수건 풀 물들이기 체험도 함께 했는데요, 면 손수건에 꽃과 풀 등 자연물을 올려두고 숟가락을 두드리면 손수건에 예쁜 풀 물이 들게 됩니다. 준비된 면 손수건에 다양한 풀과 꽃을 이용해 물들여 각자의 개성이 담긴 알록달록 예쁜 친환경 손수건이 완성되었습니다



현대해상 직원 및 하이플래너들은 활동 후 생태계 보존에 힘을 보태며 사춘기 자녀와 많은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서 뿌듯했다’, ‘생태계 교란식물이 이렇게 환경을 파괴하고 있는지 몰랐는데 알 수 있게 된 계기였고,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효과도 있었던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현대해상은 앞으로도 가족과 사회에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