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설날,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 추천!
2017. 1. 25.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얼마 후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인데요. 길고 긴 설 연휴 동안 가족과 무엇을 할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하이현이 설날에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는 교훈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찾아주는 애니메이션 여행! 그럼 지금 바로 떠나볼까요?^^





주토피아 - 꿈은 이루어진다


어렸을 때부터 경찰이 되고 싶어 했던 주디. 부모님은 경찰은 토끼가 하기엔 위험한 일이라며 말리지만 주디는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경찰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경찰 학교에 입학한 주디는 결국 꿈을 이룹니다. 그리고 주토피아에서 일어나고 있는 연쇄 실종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과연 주디는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주토피아는 우리에게 간절히 원하는 꿈이 있으면 이루어진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꿈은 가만히 있는다고 주어지지 않습니다. 영화에 나오는 주디처럼 계획을 실천으로 옮기고 남들의 비난에도 흔들리지 않아야 합니다. 자신이 약하다고, 혹은 주어진 상황이 좋지 않아 꿈을 이루지 못했다는 건 단순한 핑계이지 않을까요? 이번 설에는 주토피아를 보면서 아이의 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로렉스 - 자연의 소중함


주인공 테드는 풀도 바람도 심지어 공기도 인공으로 만들어진 최첨단 도시에 살고 있습니다. 테드가 좋아하는 옆집 소녀 오드리의 소원은 살아있는 나무를 찾는 것인데요. 테드는 나무를 찾기 위해 바깥세상으로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과연 테드는 오드리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요?



21세기는 너무나 편리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오직 인간만이 편리한 세상을 만든 게 아닌가 싶은데요. 빙하가 녹고 이상기후가 발생하는 등 예전에는 일어나지 않았던 일들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도 언젠가 이 영화의 도시처럼 시원한 바람과 맑은 공기를 사서 마셔야 하는 날이 올 수도 있습니다. 영화 로렉스는 자연과 함께 살아가야 한다는 교훈을 주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아이와 함께 환경 보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 보는 것도 좋겠죠?^^



니모를 찾아서 - 위대한 아버지의 사랑


아기 물고기 니모는 멀리 나가지 말라는 아빠 말린의 말을 듣지 않아 인간에게 잡힙니다. 납치된 아들을 찾기 위해 말린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바다로 모험을 떠납니다. 말린은 여러 친구의 도움으로 죽을 고비를 겨우 넘기는데요. 과연 말린은 소중한 아들 니모를 찾을 수 있을까요?



이 영화가 주는 교훈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장애우들의 불편은 주변의 관심과 사랑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니모는 한쪽 지느러미가 짧은데요. 주변 사람들을 통해 희망을 품고 장애를 극복하게 됩니다. 두 번째 교훈은 아들을 찾기 위해 온갖 위험이 도사리는 곳으로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떠난 아빠의 부성애입니다. 아이들에게 이 영화는 아빠에 대한 사랑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를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아직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은 결말이 너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미 영화를 보신 분들이라도 가족과 다 같이 모여 다시 본다면 새로운 느낌으로 감상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설은 하이현이 추천해드린 애니메이션과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