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2017년 연말정산 지금 준비하세요!
2017. 1. 19.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13월의 월급, 잘 준비하셨나요? 매년 연말정산 기간이 돌아오면 저의 소비패턴을 반성하면서 또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게 됩니다. 2017년 연말정산에는 후회하지 않기 위해 하이현이 몇 가지 연말정산 TIP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같이 살펴 보실까요?

 

 


 

2017년 연말정산 준비 Tip

 

 

첫째,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를 사용

신용카드는 15%, 체크카드는 30%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은 최저 금액만 채우고, 되도록 체크카드를 사용해주세요.

 

둘째, 마트보다는 전통시장, 택시보다는 대중교통이 더 유리

전통시장과 대중교통 모두 30%의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비도 절약하고 공제 혜택도 받고~ 1석 2조 효과를 누려보세요.

 

셋째, 맞벌이라면 급여가 적은 배우자에게 몰아주기

일정 금액 이상 지출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의료비와 신용카드 지출은 급여가 적은 배우자에게 몰아주세요. 더 큰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넷째, 작은 것도 꼼꼼하게

의료비, 기부금, 교육비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수집되지 않는 항목도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챙겨야 하니 꼼꼼하게 체크해보세요.

 

마지막, 연금저축 상품을 활용

은행, 증권, 보험사의 연금저축 상품을 가입하면 연간 400만원 한도에서 납입금액의 12~15%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총 급여에 따라 공제액 상이)

 

특히, 보험사의 다이렉트 연금저축 상품은 은행, 증권사 상품 대비 몇 가지 장점이 있답니다. 여기서 하이현이 다이렉트 연금저축보험 상품을 추천해 드릴게요~ 바로 현대해상 다이렉트 연금보험입니다. ^^ 

 

 

 

현대해상 다이렉트 연금보험 알아보기

 

 

이 상품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안정성과 수익성, 편리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보험사는 일정 기간에 따라 공시이율을 정하는데, 이 공시이율에 따라 받는 금액이 정해집니다. 은행, 증권사의 상품은 운용실적에 따라 고수익을 올릴 수도 있지만 반대로 실적이 좋지 않으면 적은 금액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연금저축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다이렉트 연금저축보험 상품은 일반 연금저축보험 상품과 다르게 연금 수령액 확인과 가입이 인터넷으로 즉시 가능합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보니 설계사나 전화 판매수수료, 지점 임대료 등이 없어서 더 많은 연금 수령이 가능하답니다.

 

지금까지 연말정산에 대비하는 TIP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하이현이 드리는 TIP 잊지 마시고, 2017년 연말정산에는 2016년보다 더 많이 환급 받으세요~^^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20170035 (승인일 :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