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겨울 국내 여행 추천, 주말에 떠나는 도깨비 촬영지 강원도 강릉
2017. 2. 3.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tvN 드라마 <도깨비> 재미있게 보셨나요? 종영 후에도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드라마에 대한 인기와 함께 촬영지에도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죠. 접근성까지 좋아서 겨울여행지로 강력 추천하는, 요즘 가장 핫한 여행지!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떠나는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강릉 투어, 함께 떠나 볼까요?^^





강원도 강릉 여행 1일차


자, 여행의 설렘을 안고 떠날 준비가 되었다면? 먼저 대관령 양떼목장으로 떠나볼 텐데요. 양떼목장 가는 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편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서울남부터미널 혹은 동서울종합터미널에서 횡계터미널로 가는 버스를 탄 후 도착하여 택시를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횡계터미널에서 양떼목장까지는 약 7km로, 택시로 10분 내외, 약 8천 원 정도로 가실 수 있답니다. 드넓은 초원에 귀여운 양들이 뛰어놀고 있는데요. 눈이 오는 날 가면 더 멋진 이곳에서 인생샷은 필수!



양떼목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면 강릉터미널로 이동 후 강릉 중앙시장에서 먹방투어 시작! 강릉시 금성로에 자리한 강릉 중앙시장은 강릉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인데요. 각종 먹거리가 가득해 맛집 검색으로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된답니다. 어느 곳을 가도 좋지만 닭강정과 모자호떡이 유명하니 간식으로 꼭 챙겨보세요.^^



배까지 든든하게 채웠다면 강릉의 대표 여행지 경포대에 들르는 것도 빼놓을 수 없겠죠? 여름바다와는 또 다른 겨울바다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주변에는 오죽헌, 참소리박물관, 경포호수 등 다양한 볼거리와 관광지가 있으니 시간이 남는다면 둘러보시길 추천합니다.^^



강원도 강릉 여행 2일차


여행 2일차에는 도깨비 촬영지로 떠나볼 텐데요. 그 첫번째는 경포대에서 대중교통으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강문해변입니다. 이곳은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촬영지로도 유명한데요. 푸른바다 감상은 물론, 사진명소로 유명한 반지모양의 조형물과 액자 모양의 벤치도 놓치지 마세요.



다음은 도깨비와 도깨비신부가 만난 바로 그 장소! 아름다운 분위기의 영진해변입니다. 이곳은 주문진과 영진해변 사이에 있는 방사제로, 모래 손실을 막기 위해 설치된 곳인데요. 실제 촬영 장소는 방사제 세 군데 중 두 번째 중앙에 있는 방사제라고 합니다. 주문진 바닷가 앞에 있는 해랑횟집과 마주 보는 방사제를 찾으면 더 수월합니다.


자가용으로 촬영지를 찾아가신다면 주소지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 81-32'로 검색하여 출발하시면 됩니다. 방사제 근처에서는 도깨비신부가 했던 빨간 목도리, 도깨비가 들고 있던 우산, 꽃다발 등을 대여해주고 있다고 하니 드라마 속 장면을 재연하며 사진을 찍는 재미도 놓칠 수 없겠죠? 도깨비의 여운을 느끼고 집으로 가기 아쉬운 마음이 들 때. 주문진 근처에는 신선한 자연산 해산물 맛집이 줄지어 있으니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마치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하이현과 떠나본 강원도 강릉 여행! 재미있으셨나요?^^ 이번 주말에는 강원도로 떠나 도깨비 촬영지를 둘러보며 드라마 속 주인공도 되어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겨울여행의 낭만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