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내 고장 명물] ‘오매~불망(不忘)’ 광주편
2017. 2. 8. 08:00

현대해상 직원들의 목소리로 지역별 각종 명물(맛, 방언, 문화, 관광지)을 만나보는 2017 신규기획 <내 고장 명물>.  이번 <내 고장 명물>에서는 맛과 풍류의 고장 전라남도 ‘광주’로 떠나보고자 합니다. 맛과 멋 그리고 정으로 사람들의 오감을 매료시키기 충분하다고 자부하는데요. 현대해상 광주 직원들이 직접 전하는 ‘광주’의 매력을 지금부터 함께 느껴볼까요.





먹고! 직접 추천하는 대표음식과 맛집은 바로 여기!


애호박찌개 : 돼지고기를 넣고 새우젓으로 간을 해 끓여낸 애호박찌개는 얼큰하면서도 담백해 허벌라게 맛있습니다. (김재옥)


육전 : 광주 육전의 특미는 바로 맛깔나는 남도의 젓갈과, 갖가지 소스, 야채 쌈을 싸먹는데 있습니다.(최재영)


상추튀김 : 상 추를 직접 튀긴 것으로 오해하지만 오징어 튀김을 상추에 싸서 간장에 찍어 먹는다는 사실! 상상하지 못한 바삭함과 고소함의 결정체입니다. (이장규)


오리탕 : 들 깨를 갈아 걸쭉하게 만든 국물은 광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오리탕입니다. 여기에 초고추장을 섞은 소스를 곁들이면 그야말로 일품! (김성만)



추천 맛집 Tip

•육전 : 불로동 대광식당 

•애호박찌개 : 평동 명화식육식당 

•상추튀김 : 상무지구 현완단겸 

•오리탕 : 상무지구 영미 오리탕 

•떡갈비 : 송정동 빛고을



즐기고~!!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명소는?


무등산 무돌길 : 무등산의 옛이름 ‘무돌뫼’는 ‘무등산을 한 바퀴 돌아가는 길’이란 뜻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느긋하게 걸음을 옮길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김윤경)


대인예술시장 : 골목골목 자리잡은 예술품과 재래시장의 푸근한 인심이 만나 더 새롭습니다. ‘한 평 갤러리’ , ‘야시장’ 등으로 변화무쌍한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이장규)


양림동 근대역사문화마을 : 근대문화유산과 건축물이 어우러진 양림동은 우일선 선교사 사택, 양림교회 건물들이 남아 있어 이국적인 정취가 물씬 풍깁니다. (김재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 : 다양한 공연, 전시관을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 어린이체험관 등이 있어 가족들이 함께 한다면 최고의 여행코스가 될 수 있습니다. (김성만)




꼭 전하고픈 알찬 광주여행의 꿀팁은?


가족들과 함께 광주를 비롯해 가까운 담양, 목포까지 여행한다면 겨울 바다에서 메타세콰이어 길, 죽녹원 숲까지 겨울 정경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의 여행이 될 겁니다. (김성만, 최재영, 김윤경)


기차여행을 한다면, 광주 송정역에 내려 1913 송정역 시장에 꼭 한번 들러볼 것. 시간이 멈춘 듯한 정겨운 시장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노주현)


현대해상 직원들이 소개하는 ‘광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예향의 도시 : 수많은 문화예술인을 낳았고 현재까지도 예술에 대한 관심과 조예가 깊은 도시입니다. (김재옥)


•민심을 지닌 도시 : 어느 식당을 가나 기본 밑반찬만으로도 상다리가 휠 정도로 민심이 후합니다. (이장규)


•맛집 가득, 재미 가득 : 광주는 맛집과, 재미난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노주현)


현대해상 광주 직원들이 직접 소개해주신 광주 여행 팁! 현지에 계신 직원들이 소개해 주는 정보라 더욱 믿을만 하죠.^^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광주로 한번 떠나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