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발렌타인데이 수제 초콜릿 만들기!
2017. 2. 10.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얼마 후면 연인들끼리 초콜릿을 주고받는 날인 ‘발렌타인데이’인데요. 이번 발렌타인데이에 어떤 초콜릿을 선물해 줄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하이현이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초콜릿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Step 1 - 재료 준비하기


재료는 커버춰 초콜릿, 통밀 과자, 견과류, 건조 크랜베리입니다. 하이현은 밀크 커버춰 초콜릿과 화이트 커버춰 초콜릿을 이용해 두 가지 맛의 초콜릿을 만들려고 합니다. 커버춰 초콜릿이란 카카오 버터 함유량이 높은 초콜릿인데요. 수제 초콜릿을 만들 때는 시판 초콜릿보다는 커버춰 초콜릿을 이용해 만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다른 재료로는 견과류가 있는데요. 견과류는 아몬드, 호두 등을 비롯해 어떤 종류이든 상관없으므로 집에 있는 견과류를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하이현은 예쁜 색과 상큼한 맛을 위해 건 과일로 크랜베리를 사용하였습니다.


Step 2 - 초콜릿 녹이기 & 통밀 과자와 견과류 으깨기


재료가 다 준비되었다면 커다란 볼에 커버춰 초콜릿 400g을 넣어주세요. 초콜릿을 녹이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 방법은 스테인리스나 유리 볼에 초콜릿을 넣고 큰 냄비에 중탕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용기에 초콜릿을 넣고 녹이는 방법입니다. 오늘 하이현은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하였는데요. 어느 방법을 선택하시든 간에 초콜릿에 물기가 한 방울도 들어가지 말아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초콜릿이 다 녹았으면 통밀 과자 150g 정도를 고운 가루가 되도록 밀어주세요. 견과류도 먹기 좋은 크기로 밀대로 밀어주시면 좋습니다. 이제, 아까 녹여둔 초콜릿에 통밀 과자, 견과류, 크랜베리를 넣고 섞어주세요. 견과류의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해 주시면 되는데요. 견과류가 씹히는 식감을 원하시는 분들은 많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Step 3 - 틀에 굳히기 & 포장하기


모든 재료가 골고루 섞였다면, 사각형 모양의 용기를 준비해 주세요. 초콜릿이 굳기 전에, 용기에 랩이나 비닐을 씌운 뒤, 초콜릿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용기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밀봉하신 뒤, 서늘한 곳에서 2~3시간 정도 굳혀주세요.


초콜릿이 적당히 굳었으면 도마와 칼을 이용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예쁜 봉지나 상자를 이용하여 포장하면 ‘수제 초콜릿’ 완성! 하이현이 이용한 포장 재료는 모두 방산 시장에서 구매하였는데요. 종로에 위치한 방산 시장은 종류도 다양할뿐더러 가격도 저렴하니 초콜릿을 만드실 분들은 꼭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오늘 하이현이 알려드린 ‘발렌타인데이 수제 초콜릿 만들기’ 어떠셨나요~? 생각보다 재료도 복잡하지 않고 만드는 과정도 간단하지 않나요? 이번 발렌타인데이에는 가게에서 산 초콜릿 대신 직접 만든 초콜릿으로 정성 가득한 선물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