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2017년, 직장인 겨울 봉사활동 추천!
2017. 1. 4.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2017년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는데요. 올해를 보람차게 보내기 위해서 한 해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하이현이 활동 한 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봉사활동인데요. 마음까지 풍요로워질 수 있는 봉사활동! 그럼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신생아 모자 뜨기 캠페인 - 세이브더칠드런


첫 번째 봉사활동은 ‘세이브더칠드런’에서 2007년부터 시작한 ‘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 캠페인’입니다. 먼저, ‘세이브더칠드런’은 국제 구호개발 NGO로, 아동의 생존과 보호, 발달 및 참여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전 세계 약 120개 국가에서 활동하는 단체인데요. 이 단체는 보건 및 영양, 교육, 아동보호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들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신생아살리기 모자 뜨기 캠페인’은 세이브더칠드런의 캠페인 중,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프리카나 아시아에 저체중이나 영양이 부족한 생후 28일 미만 신생아의 체온유지와 보온을 위해 직접 털모자를 떠서 전달하는 활동입니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세이브더칠드런 사이트나 GS SHOP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모자뜨기 키트를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완성된 모자는 세탁해서 우체통을 통해 보내주시면 됩니다. 현재 이 캠페인은 2017년 3월 6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완성된 모자는 우간다와 타지키스탄에 보내진다고 합니다.


연탄 봉사활동 - 밥상 공동체 연탄 은행


다음으로는 ‘밥상 공동체 연탄 은행’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탄 봉사활동’입니다. 연탄 봉사는 힘들게 살아가는 연탄사용 에너지 빈곤층을 위해 무료로 ‘사랑의 연탄’을 배달하는 활동입니다. '밥상 공동체'는 정부의 보조금이 아닌 시민들의 후원으로만 이루어지는 활동이라 더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연탄 봉사 말고도 무료 급식, 학습 봉사 등 다양한 활동들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2017년 4월까지 ‘사랑의 연탄 300만 장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활동 방법은 연탄을 구매하여 후원하거나 실제 활동을 통해 배달하는 것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사랑의 연탄은 한 장당 600원이며 결제 방법은 카드, 휴대폰, 무통장 입금 모두 가능합니다. 연탄 배달 봉사는 자원봉사인증관리 홈페이지(VMS)를 통해 사전 신청해 주시면 누구나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설 자원봉사 - 1365 자원봉사


마지막으로는 ‘1365 자원봉사’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제설 자원봉사’입니다. ‘1365 자원봉사’는 행정자치부에서 운영하는 봉사활동 사이트인데요. 1365는 ‘1년 365일 자원봉사하기 좋은 날’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1365 자원봉사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지역별 및 분야별로 다양한 봉사 활동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겨울철 잦은 폭설에 제설 봉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설 자원봉사는 1365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폭설이 온 경우, 신청자에게 SMS로 활동 안내 문자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문자를 받으신 분들께서는 따뜻한 복장 및 장갑을 착용하시고 지정된 장소로 가시면 됩니다. 현재는 방학3동, 하계2동, 상계1동 등에서 제설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미리 신청해 두시면 됩니다.


하이현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겨울에도 추위로 인해 힘들어하는 이웃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하이현이 알려드린 활동들로 주변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해주시면 어떨까요? 작은 손길들이 모여 큰 결과를 낳는다는 점 기억하시면서, 봉사 활동으로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겨울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