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겨울에 떠나면 더 좋은 국내외 온천 여행지 추천
2017. 1. 2.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추운 겨울 가족들과 나들이를 준비하고 계신가요? 날씨가 추울 때는 역시 따뜻한 온천에서 몸을 풀어주는 온천 여행이 인기가 많은데요. 오늘은 국내외 유명한 온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년맞이 가족 여행으로 한번 떠나보세요~^^





국내 노천탕의 원조격, 덕구 온천


경북 울진에 있는 덕구 온천은 600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국내 노천탕의 원조격인 온천인데요. 국내 유일의 자연용출수가 나오는 온천으로 칼륨, 철, 나트륨 등 10가지 이상의 광물이 포함되어 있고 신경통, 아토피, 근육통, 류마티스 성 질환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전설로는 사냥꾼에게 쫓기던 다친 멧돼지가 온천수에 몸을 담구고 쌩쌩해졌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덕구 온천이 위치한 경북 울진은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특히 겨울철 제철을 맞은 울진 대게가 유명하니 온천을 마치고 가족들과 함께 울진 대게를 먹으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온천이 유명한 일본! 규슈 온천


일본은 온천으로 유명한 나라이기도 하죠. 일본 전역에는 약 1만 6천여개의 원천이 있고, 그 중 3,000여개가 온천으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일본의 남쪽섬인 규슈는 특히 온천으로 유명한데요. 2015년 일본 온천 100선에서 상위 10군데 안에 4군데가 포함될 만큼 질 좋은 온천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미용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일본 3대 미인 온천으로 불리우는 사가현의 우레시노 온천마을을 찾아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레시노 온천은 1300년의 전통을 가진 온천으로 온천수의 질감이 매우 부드럽고, 온천수의 나트륨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벗겨내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호텔이나 료칸에서 온천을 즐길 수가 있어 시골의 한적한 분위기를 느끼며 온천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대만의 유명온천! 베이터우


대만도 유명한 온천이 많기로 유명한 나라인데요. 대만은 지열 활동이 활발하고, 강수량이 풍부해온천이 많이 발전한 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대만의 온천 중에서도 얼마 전 여행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베이터우 온천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flickr by neverbutterfly


베이터우 온천은 부모님들을 위한 효도 여행을 하기에 좋은 장소로 꼽히기도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치유 효능이 좋은 온천수 때문입니다. 베이터우의 온천수에는 라듐이 포함되어 있어 질병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온천을 마친 후에는 주변의 베이터우 도서관 온천 박물관 등 볼거리도 많아 여행을 다니기에도 좋답니다.^^


오늘은 국내외 다양한 온천 여행지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따뜻한 오천을 즐기면서 심신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새해 맞이 가족 여행을 준비하신 다면 온천여행도 한번 고려해보시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