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겨울 환절기, 건조한 피부 관리법
2016. 11. 28.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어느새, 두꺼운 패딩을 꺼내 입을 정도로 추운 겨울 날씨가 성큼 다가왔는데요. 춥고 건조한 겨울, 여러분은 어떻게 피부를 관리하고 계신가요? 겨울철, 우리 피부는 단순히 수분만 부족한 것이 아니라 영양도 부족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하이현이 추운 겨울에도 촉촉~하게 피부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세안 및 샤워 주의점


겨울철 샤워는 최대한 짧은 시간에 끝내야 하며, 매일 하는 것은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주 2~3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의 온도도 중요한데요. 뜨거운 물이 계속해서 피부에 닿으면, 피부 건조를 더 심화시킨다고 합니다. 뜨거운 물과 증기가 피부 표면에 닿으면, 피부의 보습막까지 녹이기 때문입니다. 샤워 후, 몸을 닦을 때도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살살 닦아주셔야 하며 전신에 보습제나 수분 크림을 발라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세안인데요. 세안도 샤워와 같이 너무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은 미온수로 해야 합니다. 과도한 도구로 세안하는 것은 피부에 자극을 주고 건조함을 악화시킨다고 하는데요. 특히, 건성 피부라면 아침에는 물로만 세안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클렌징폼이나 비누는 피부 당김과 건조함을 더 심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세안 후에는 즉각적인 수분 보충을 위해 바로 보습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각질 제거하기


겨울에는 각질이 더 두껍게 쌓이기 쉬운데요. 피부 각질층은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수분의 피부 침투를 방해하는 역할도 합니다. 따라서, 언제나 적절한 수준의 각질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잦은 각질 제거는 피부를 더 건조하게 하기 때문에 주 1~2회만 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에 자극이 없는 수면 필링팩과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각질 제거 후에 적절한 스킨 케어를 통해 빠져나간 수분을 보충해야 하는데요.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해주는 제품으로는 보습제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보습제는 ‘바셀린’이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종류의 보습제가 있으니 피부 상태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식생활 관리하기


마지막으로는 식생활에서 환절기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입니다. 자극적인 음식과 잦은 인스턴트 섭취도 피부 건조를 심화시키기 때문에 섭취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음식 대신에,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시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와 흡연은 건강과 피부 모두에 좋지 않다고 하니 피부를 생각하셔서 오늘부터 금연하시는 건 어떨까요?



피부가 거칠고 각질이 많아서 고민이신 분들은 오메가3 성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고등어나 연어, 참치 등을 통해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이 아니어도 유채오일이나 아마씨 오일을 통해서도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죠!


지금까지 하이현과 겨울 환절기, 피부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아 참!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 이외에 가장 중요한 점이 있는데요.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피부와 스트레스가 무슨 관계가 있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피부도 생기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며 피부도 망가뜨리는 주범이므로 스트레스 관리를 하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