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건조한 겨울철 두피, 머리카락 건강 관리법
2016. 11. 24.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겨울이 훌쩍 다가오며 건조해진 피부로 고민인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겨울철은 두피 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인데요. 오늘은 건강한 두피를 지킬 수 있는 팁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에 모발에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


겨울철에는 기온이 떨어지면서 건조해지고 실내에서도 난방으로 인해 건조한 상태가 계속되며 피부 각질층의 수분이 없어지며 피부가 건조해지는데요. 두피 역시 건조해지고 각질이 많아지며 탈모에 영향을 줍니다. 날씨뿐만 아니라 연말에는 음주 약속이 늘어나는 것도 두피 건강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겨울철에는 지루성 두피염등의 증상도 쉽게 발생하는데요. 머리를 감아도 금방 기름이 지고 비듬이 자주 생기거나 두피에 뾰루지 등이 많이 발생하면 지루성 두피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은 탈모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찾아 조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자로 두피 보호하기


겨울철에 모자를 착용하면 보온효과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이 좋아지며 두피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추운 겨울철에 외출을 할 때에는 따뜻한 털모자로 두피를 보호해주는 것이 좋겠죠.^^ 모자는 머리 전체를 감싸줄 수 있는 모자가 좋고 사이즈가 너무 꽉 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모자를 써서 오히려 좋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요. 모자를 쓰더라도 너무 오랫동안 착용을 하고 있는 것은 오히려 두피에 좋지 않기 때문에 실내에 들어왔을 때는 모자를 벗고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머리를 감고 말리지 않은 상태에서 모자를 쓰는 것은 두피가 습해지고 박테리아 균이 번식하기 좋아질 분만 아니라 성장기 모근에도 영향을 주어 매우 좋지 않습니다. 모자를 쓰기 전에는 반드시 실내에서 완전히 말린 후에 착용하는 것이 좋겠죠!



깨끗하게 모발 관리하기


겨울철에는 머리카락이 건조해지고 정전기가 쉽게 일어날 수 있는데요. 정전기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모발에 적당한 유분과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 트리트먼트를 사용하거나 샤워 후 헤어 에센스를 활용하면 머리카락 정전기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유분과 수분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내의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가습기나 젖을 빨래 감을 활용하여 실내 습도를 유지하면 머리카락 정전기 발생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겨울철 두피 건강 및 머리카락 관리법 유익하게 보셨나요? 쌀쌀하고 건조한 겨울철 피부와 두피 건강에 유의하시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