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직장인의 고질병 두통! 올바른 진통제 활용법
2016. 12. 2.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직장인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증상 중 하나인 두통! 여러분도 두통 때문에 고생하신 적 있으신가요? 지끈지끈 머리가 아프면 의욕도 떨어지고 고통스러운데요. 오늘은 두통이 생겼을 때 올바르게 진통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에 자주 발생하는 두통


겨울은 특히나 건강관리가 쉽지 않은 계절인데요. 실내활동이 많은 겨울철은 두통이 더욱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건물 안에 있다가 갑자기 추운 야외로 나가는 경우나 반대로 추운 야외에 있다가 따뜻한 실내로 들어온 경우 갑작스러운 온도차이로 인해 두통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급격한 온도의 변화는 누구에게나 불쾌감이나 일시적인 두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만 일시적인 두통도 계속 지속될 경우에는 병원을 찾고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죠. 평소에는 실내 온도를 너무 높이지 않고 내복을 착용하면 온도차이에 의한 두통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이 자주 겪는 긴장성 두통


긴장성 두통은 강한 밴드로 머리를 조이는 듯한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경우에 따라 한쪽 부위에만 나타날 수도 있어 편두통으로 오해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의 경우 극심한 스트레스나 피로, 수면 부족 등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같은 자세로 오래 서있거나 앉아있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어 평소 스트레칭을 통해 신체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긴장성 두통의 경우에도 증상이 심해진다면 진통제를 바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진통제는 복합제제보다는 카페인이 포함되지 않은 단일제제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페인 성분이 있는 커피 등의 음료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쪽 머리가 지끈거리는 편두통


편두통은 한쪽 머리에서만 통증이 발생하는 두통의 증상인데요. 직장인들도 흔히 앓고 있는 질병입니다. 편두통은 업무능력 저하, 집중력 저하, 스트레스 발생 등으로 일생생활에서 불편함을 주는데요. 편두통 증상으로 일생생활에 방해가 될 정도라면 증상 초기에 진통제를 복용하여 진통을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단, 두통은 다양한 병의 경고 증상이기도 하기 때문에 편두통과 함께 피로, 빈뇨, 식탐 등 신체적 이상 증상이 함께 온다면 병원에 방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두통의 증상과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두통이 심한 사람의 경우에는 증상 초기에 진통제를 먹는 것이 좋지만 증상에 따라 진통제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증상이 심해질 때는 진통제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병원을 찾아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