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경유 여행을 하기 좋은 도시! 암스테르담 소개
2016. 9. 19.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늦은 휴가 그리고 연휴를 활용해서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하루 혹은 반나절 정도의 경유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 암스테르담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럽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경유가 많은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


공항이 머물고 싶은 곳이라는 생각이 든 적 있으신가요? 바로 여기, 스키폴 공항을 방문해 보시면 그 말이 와 닿을 것 같습니다. 1916년 설립된 암스테르담의 스키폴 공항은 런던의 히드로 공항,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공항 등과 함께 유럽의 허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유명한 공항입니다. 단순하게 비행기를 타고 내리는 장소를 넘어서 복합문화공간이라는 느낌이 들게 하는 곳이지요.


이미지 출처: Flickr by Andrew Nash


경유를 하는 고객이 많은 만큼 높은 수준의 서비스는 물론, 공항 내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장거리 여행으로 심신이 지친 여행객을 위한 마사지와 스파 뿐만 아니라 도서관이나 카지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경유 시간이 길지 않다면 공항의 다양한 시설들을 체험해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만약 경유 시간이 넉넉한 경우에는 공항 밖으로 나와 암스테르담의 다양한 매력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암스테르담 여행 포인트를 살펴볼까요?



운하가 발달한 암스테르담


먼저,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나오면 예쁜 운하가 가장 먼저 눈에 띄는데요. 암스테르담=운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도시와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암스테르담을 즐기기 위해서는 운하에서 유람선을 타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운하가 발달한 도시인 만큼 수상가옥이나 개인용 보트 등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이색적인 모습도 쉽게 눈에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Flickr by Moyan Brenn


유람선을 타는 곳은 중앙역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미리 출발 시각을 확인해두고 일정에 맞춰 주변 관광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행 속의 작은 여행이 될 수 있겠죠?^^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에 왔다면 네덜란드 출신 화가 반 고흐의 미술관에도 한 번 찾아가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많은 관광객으로 붐빌 수 있으므로 일정을 잘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암스테르담에 왔다면 꼭 가야 하는 곳! 바로 ‘I am sterdam’이라는 구조물입니다. 암스테르담에서만 볼 수 있는 센스 있는 구조물이라서 기념으로 사진 촬영은 꼭 해야 할 텐데요. 바로 반고흐 미술관 앞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암스테르담을 찾는 관광객들이 꼭 한 번씩은 들리는 곳인 만큼 필수로 가봐야겠죠.^^

이미지 출처: Flickr by _dChris


이 외에도 암스테르담에는 매력적인 장소들이 많은데요. 축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약스의 홈구장을 구경해 보시고, 맥주를 좋아하는 분들은 하이네켄의 공장을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안네의 일기로 유명한 안네 프랑크의 생가도 직접 방문해 보시면 더욱 의미가 있겠죠?

지금까지 하이현이 소개해드린 암스테르담 여행지 소개 재미있게 보셨나요? 유럽 여행을 갈 때 경유로 들리기 좋은 여행지이며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암스테르담!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