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자취생 주목! 전자레인지 간단 청소 꿀팁 BEST4
2023. 9. 13. 18:39

 

 

 

자취생의 필수가전이라고 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 그런데 전자레인지는 어떻게 청소할까요? 오늘은 자취생도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 청소법을 알려드릴게요.

 

 

 

레몬즙으로 닦기

 

혹시 집에 새콤한 레몬이 있다면 전자레인지 청소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먼저 레몬을 반으로 잘라 레몬즙을 짜주세요. 그다음 유리그릇에 뭘 한 컵을 담고 레몬즙을 두 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이렇게 만든 레몬즙 용액은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 정도 돌려주면 살짝 끓기 시작하는데요. 이렇게 끓어오르기 시작할 때 전자레인지를 끄고 1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10분 후 문을 열면 전자레인지 내부에 증기가 가득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맺힌 수증기를 모두 깨끗하게 닦아주면 청소가 끝난답니다. 이렇게 레몬즙을 이용해 청소하면 항균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상큼한 향으로 탈취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베이킹소다 활용하기

 

평소에 주방 청소에 관심이 있는 제품이라면 집에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따로 갖춰 놓는 경우도 많습니다. 행주 소독이나 바닥 청소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은 전자레인지 청소에도 활용할 수 있어요! 먼저 따뜻한 물에 구연산을 5퍼센트 비율로 희석해 주세요. 그다음 전자레인지 한 곳곳에 베이킹 소다를 적당량 뿌리고, 구연산 물을 분무기에 담은 후 베이킹소다 위에 뿌려주세요. 20~30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행주나 키친타월로 깨끗하게 닦으면 끝이랍니다. 구연산과 베이킹소다의 조합은 천연세제로 여기저기 활용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 두었다가 사용해 보세요!

 

 

 

식초 활용하기

 

누구나 집에 한 병쯤 있는 식초와 물을 활용해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를 청소할 수 있는데요. 식초와 물을 1 5 비율로 섞은 다음 뚜껑 없는 그릇에 담아주세요. 이때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수 있는 그릇에 담아야 한다는 점에 꼭 주의해야 한답니다. 특히 스테인리스 등 금속 재질의 그릇을 사용하면 불이 날 위험이 있어요! 식초 물을 담은 그릇은 전자레인지에 5분 정도 돌린 후 문을 열고 꺼내면 되는데요. 이때 물방울이 맺힌 그릇 안쪽을 행주로 깨끗하게 닦아주면 끝이에요. 남은 식초 물을 분무기에 담은 다음 종이행주나 행주에 뿌리고 전자레인지 바깥이나 싱크대 등 주방 청소를 할 때 이용해도 좋아요.

 

 

 

 

녹차 티백 1분 돌리기

 

본격적인 청소 대신 전자레인지에 밴 냄새만 제거하고 싶을 때는 녹차 티백을 활용해도 좋은데요. 녹차 티백 또는 티백형의 다른 차 종류 제품이라면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를 마시고 난 후 남은 티백을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정도 돌려주면 전자레인지에 밴 냄새가 깔끔하게 제거되는데요. 그 외에도 오렌지나 귤 레몬 껍질 등을 활용하는 방법도 좋아요. 이 역시 마찬가지로 1분 정도 돌려주면 된답니다. 평상시 전자레인지에 냄새가 잘 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전자레인지를 사용한 후나 청소 후 한 시간에서 2시간 정도 문을 열어두는 것이 좋아요.

 

 

 

소주 3분 돌리기

 

소주는 알코올 도수가 높은 술이라 종종 소독이나 살균 목적으로 청소에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전자레인지를 청소할 때도 소주를 활용할 수 있답니다. 소주를 작은 그릇에 부어준 후 전자레인지에 3분간 돌리기만 하면 냄새를 간단하게 잡을 수 있는데요. 그다음 내부에 맺힌 수증기를 타올이나 행주를 이용해 깨끗하게 닦아주면 됩니다. , 남은 소주를 행주에 적셔서 오염이 심한 부분에 문질러주면 금방 지워지는데요 알코올 성분은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오래되어 눌어붙은 오염물질을 제거할 때도 무척 효과적이랍니다.

 

 

오늘은 자취생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 청소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전자레인지 청소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미루고 있었다면 꼭 오늘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