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자취 라이프] 식재료를 활용해서 주방 날파리 없애는 방법!
2023. 6. 8. 18:54

 

 

어느새 여름이 물씬 다가왔어요. 여름은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벌레가 많아지는 계절이기도 하죠. 특히 여름이면 주방에 날파리가 많아져 주방의 위생을 해치고는 하는데요. 날파리가 고민인 자취생 분들을 위해, 오늘은 식재료를 활용한 날파리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식재료를 활용해 천연 벌레 퇴치제를 만들어보세요!

 

 

 

 

재료를 활용한 벌레 날파리 퇴치법 쌀뜨물

 

날파리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첫 번째 식재료는 바로 쌀뜨물입니다. 쌀뜨물에는 살균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어, 날파리를 퇴치하는 데에 효과적이랍니다. 밥을 지을 때 나오는 쌀뜨물을 분무기에 담아 모아두세요. 이 쌀뜨물을 식초와 9:1의 비율로 섞어 날파리가 많은 싱크대나 쓰레기통에 뿌려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식초와 쌀뜨물을 섞어주면 식초의 산성 성분이 해충에게 독이 되어 더 효과적인 천연 벌레 퇴치제를 만들 수 있어요!

 

 

 

 

식재료를 활용한 벌레 날파리 퇴치법 오렌지 껍질

 

오렌지 껍질을 이용해서도 날파리를 퇴치할 수 있는데요. 말린 오렌지 껍질을 모아 태우면 날파리가 가까이 오지 못해요. 연기를 따라 말린 오렌지의 살충 성분이 퍼지기 때문인데요. 향을 피울 수 있는 주방 한쪽에 오렌지 껍질을 태워 날파리를 퇴치해 보세요. 이 방법은 모기 퇴치에도 효과적이니, 날파리와 모기가 많은 여름에 알아두면 좋은 꿀팁이랍니다. 여름철 벌레가 걱정이라면 오렌지를 먹은 후 껍질을 버리지 말고 이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식재료를 활용한 벌레 날파리 퇴치법 천일염

 

식재료로 손쉽게 날파리를 퇴치하는 또 다른 방법은 바로 천일염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날파리와 같은 벌레가 가장 많이 서식하는 곳이 바로 하수구인데요. 하수구에 천일염을 뿌려주면 천일염이 살균작용을 하고, 하수구의 습기를 줄여 날파리가 서식하기 어려운 환경을 만들어줘요.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천일염을 활용한 간단한 방법이니 지금 바로 시도해 보세요!

 

 

 

 

식재료를 활용한 벌레 날파리 퇴치법 계피

 

식재료로 벌레를 퇴치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바로 계피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계피를 깨끗이 씻어 자른 후 말려주세요. 그리고 계피와 에탄올을 1:2로 섞어 숙성 시켜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이 용액을 분무기에 담아 스프레이 벌레 퇴치제처럼 이용해주면 돼요. 이런 방법 외에도 계피를 양파망 혹은 공기가 잘 통하는 주머니에 넣어 날파리가 많은 곳에 두면 날파리 퇴치에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식재료를 활용해서 주방 날파리 없애는 방법!

 

쌀뜨물과 에탄올을 9:1로 섞어 뿌리기

② 오렌지 껍질을 모아 태우기

③ 하수구에 천일염 뿌리기

④ 공기가 잘통하는 주머니에 계피 넣어두기

 

지금까지 식재료를 활용해 날파리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여름철 많아지는 날파리 때문에 걱정이시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을 활용해 손 쉽게 천연 벌레 퇴치제를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