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미리 대비해요! 겨울철 자취생 난방비 절약 꿀팁
2022. 11. 28. 15:59

어느덧 가을이 지나고, 초겨울이 찾아왔어요. 기온이 점점 떨어지면서, 난방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을 텐데요.

겨울철에는 난방을 해도 따듯하지 않거나, 높은 난방비가 찍힌 고지서를 받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구독자 여러분들이 따듯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도록 효율을 높이고,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에는 찬바람, 찬 공기가 들어올 수 있는 창문과 문의 틈새를 모두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과 문으로 빠져나가는 열이 무려 20% 라는 사실! 창문으로 들어오는 외풍이 심하기 때문에 문풍지를 이용해 단열처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흔한 방법이고, 에어캡(뽁뽁이)을 창문에 붙여주면 실내온도를 2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바닥까지 내려오는 커튼을 사용하면 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보다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답니다!

 

 

 

 

난방비를 줄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역시 전기매트, 전기장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원룸의 경우 생활공간이 좁기 때문에 전기 매트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난방효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맨바닥보다는 전기매트 아래, 위에 이불을 깔면 전기매트 성능도 좋아지고, 온기가 더 오래 유지됩니다. 다만, 전기매트 사용 시 장시간 전기장판을 사용하면 저온 화상 위험이 있으니 타이머를 설정하거나 온도를 너무 높지 않게 설정해주세요!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실내에서 따듯하게 입기입니다. 겨울인데도 불구하고 여름옷을 입고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수면양말, 수면바지, 내복 입기는 겨울철에도 우리 몸을 따듯하게 유지할 수 있는 겨울철 난방비 절약 필수품이에요. 특히, 내복을 입으면 체감온도가 무려 3도나 높아진다고 하니, 올겨울에는 내복을 입고 생활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날씨를 대비해 사전에 미리 난방 시스템을 점검하고, 난방을 돕는 필수품들을 준비해요! 구독자님들이 난방비를 절약하고,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