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MZ세대 소비 트렌드, 무지출 챌린지 알아보기!
2022. 11. 7. 16:07

올해 9월에는 외식물가가 전년 대비 5% 이상 오르며, 3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는데요, 외식물가 외에도 모든 분야에서 물가가 상승하며 고물가 시대가 찾아왔어요. 끊임없이 치솟는 물가에 생활비를 줄이기 위해 MZ세대 사이에서는 지출제로를 실천하는 '무지출 챌린지'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고 해요. 오늘은 구독자님들과 함께 MZ세대 소비 트렌드로 급부상 중인 '무지출 챌린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무지출 챌린지'는 절약을 목표로 하는 짠테크를 넘어서 무소비, 지출 제로(0)를 실천하는 챌린지인데요.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고, 온라인 커뮤니티나 SNS 등에서 일주일에 며칠 무지출에 성공했는지 가계부 등을 인증샷을 통해 공유하는 게시물이 늘고 있어요.

 

 

 

 

'무지출 챌린지'를 실천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냉장고에 남아 있는 재료들을 최대한 활용해 음식을 직접 해 먹는 '냉파(냉장고 파먹기)', 점심값 지출을 줄이기 위해 점심 도시락 싸기, 보상형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프티콘이나 쿠폰 등을 받는 '앱테크', 출퇴근 시 도보나 자전거 이용하기 등을 통해 무지출을 실천할 수 있어요. 여기에 미사용 물건들을 중고거래 앱을 이용해 판매하여 부수입을 올리는 '무지출 챌린지 + 부수입족'들도 증가하는 추세예요.

 

 

 

 

꼭 사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24시간 기다렸다가 구매하시는 것을 권해요. 흥분을 가라앉히면 충동구매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또한 명세서를 꼼꼼히 살펴보고 미사용 구독 서비스를 취소하면 요금 지출 낭비를 줄일 수 있어요. 신용카드 할부가 쌓이면 이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고, 음식을 함부로 버리지 말고 냉장고 파먹기를 통해 식비를 아껴보아요! 구독자 여러분들의 무소비, 지출 제로(0) '무지출 챌린지'를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