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건강한 환경보호 활동, 플로깅 알아보기!
2022. 7. 18. 16:24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기는 활동, 플로깅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칼로리 소모도 높고, 환경까지 챙길 수 있는 플로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로깅은 스웨덴어의 줍다와 영어의 조깅이 합쳐진 단어로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입니다. 2016년 이후 환경보호를 위해 전세계적으로 많이 실천하고 있는 친환경 활동 중 하나에요.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SNS를 통해 활동하는 사진을 올린 후 해시태그를 남겨 인증하는 형태의 취미로 자리잡고 있죠.

 

 

 

 

비치코밍 : 바닷가에서 쓰레기 줍기

스윔픽 : 물속에서 쓰레기 줍기

 

 

 

 

플로깅은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이 없어 집 주변 공원이나 산 등에서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진입장벽이 높지 않아요. 이때 플로깅 취지에 맞게 일회용 쓰레기봉투 대신 에코백 또는 미사용 가방과 함께 다회용 장갑, 집게, 가위 등을 준비하면 누구든 제약없이 플로깅을 실천할 수 있답니다.

 

 

 

 

쓰레기를 줍기 위해 무릎을 구부렸다 펴거나, 쪼그려 앉았다 일어서는 동작이 하체 근력운동인 스쿼트나 런지의 자세와 비슷하고, 수거한 쓰레기를 들고 조깅으로 뛰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더 많아 일반 조깅보다 운동효과가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플로깅에 대해서 공유드려보았습니다. 이번 주말, 친구나 가족 또는 반려동물과 함께 플로깅을 실천해보는 것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