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갓생살기 프로젝트, 간단히 따라하는 명상법 알아보기!
2022. 7. 25. 16:24

최근 신(God)과 인생(人生)을 합친 신조어인 '갓생'이라는 단어가 떠오르고 있는데요.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고, 일상 속 소소한 건강관리부터 저축하기 등 생산적인 목표 달성이 갓생의 핵심 포인트죠. 오늘은 마음의 건강관리를 위해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명상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명상은 정신건강과 신체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편안한 호흡을 통해서 불안하고 우울한 감정 및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죠. 또한, 면역체계를 개선해 주고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명상법과 요령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1️⃣ 편안한 복장으로 목을 기댈 수 있는 의자에 앉거나 눕습니다.

2️⃣ 온몸의 긴장을 풀고 들숨과 날숨을 고르게 쉬도록 합니다. 이때, 호흡을 느끼는데 집중해 주세요.

3️⃣ 호흡이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숨을 길게 깊게 들이쉬고 내쉬어 주세요. 숨을 더 길게 내쉬면 몸이 보다 편안해져요.

4️⃣ 약 5분간 깊은 호흡을 진행해 주세요.

 

이렇게 명상을 진행한 후, 눈을 떠보면 훨씬 기분이 나아진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이 과정에서 어느 시점이 되면 의식이 멈추고, 무의식 상태로 의식이 전환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될 거에요.

 

 

 

 

명상은 생각이 마음을 지나는 과정을 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따라서 매일 몇 분 만이라도 명상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내면을 돌아보며 갓생을 살기 위한 명상을 실천해 보심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