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에어컨 필터 청소!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셀프로 관리해요
2022. 5. 6. 16:22

여름철 높은 기온 때문에 차를 탈 때 에어컨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에어컨 청소, 제대로 하셨나요? 차량용 에어컨을 잘못 관리하면 세균이 번식하여 건강에 매우 해롭다고 해요. 조금만 시간을 들여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차량용 에어컨 셀프 청소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차 안에서 매캐하고 기분 나쁜 냄새 한번쯤 맡아본 적 있으시죠? 에어컨 작동으로 인해 차갑게 유지된 냉매가 작동을 멈추게 되면 따뜻한 공기와 만나 에어컨 내부에 수증기가 맺히게 되는데요. 에어컨 에바포레이터에 찬 습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고온다습한 환경이 조성되어 곰팡이나 세균이 살기 좋은 상태가 되어요. 이러한 이유로 에어컨 사용 후 습기를 그대로 두면 악취가 나는 것이죠.

 

 

 

 

악취를 가장 완벽하게 청소하는 방법은 분해를 하고 꼼꼼하게 소독해주는 것입니다. 이때 몇 가지 도구를 활용하면 간단한 방법으로 효과적인 자동차 에어컨 청소가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셀프로 에어컨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송풍구는 바람이 배출되는 곳으로 생각보다 많은 먼지가 쌓여 있는 부품입니다. 알코올 성분이 함유된 세정제를 면봉에 묻힌 후, 송풍구 입구와 내부를 꼼꼼히 닦아주세요.

 

 

 

 

값은 비싸지만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제품에 따라 사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송풍구나 공기 흡입구에 클리너를 분사하고 환기를 시켜주면 됩니다.

 

 

 

 

조수석 아래에 위치한 내기 공기 흡입구를 통해 들어온 연기가 에어컨을 살균하는 원리에요. 얕은 냄새 제거에는 효과적일 수 있으나 심한 에어컨 냄새 제거는 힘들 수 있는데요. 먼저 자동차 바람을 최대 세기로 켜고 외부 공기가 들어오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모든 창문을 닫고 10분을 기다리면 끝!

 

 

 

 

지금까지 셀프로 하는 차량용 에어컨 필터 청소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요 방법으로 올 여름 개운하고 시원하게 운전해보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