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똑똑한 자동차 관리법 함께 알아보아요!
2022. 5. 2. 17:57

 

 

양두구육!

많은 분들이 자동차 외형에는 신경을 쓰지만 정작 자동차 내부, 운전습관 관리에는 무관심한 경우가 많을 거예요. 오늘은 자동차 올바른 관리법 및 좋은 운전 습관에 알아볼까요? 자동차도 결국 소모품이기에 시간이 지나면 교체해줘야 하죠. 다만 사용자의 사용 습관 및 관리로 인해 제품 수명도 차이가 나게 된답니다. 알고 있지만 지키기 어려운 자동차 수명을 늘릴 수 있는 꿀팁! 쉽게 정리해 드릴게요. :)

 

 

 

 

✅ 급출발, 급제동

급출발, 급제동은 동력 계통과 제동장치에 무리를 주고, 연료 소모량을 증가시킵니다.

 

자동차 과도한 짐 퇴적

 차가 무거울수록 연비 효율이 나빠지죠, 과도한 짐 퇴적은 브레이크와, 드라이브 트레인에도 무리를 줍니다.

 

급한 기어변속

차량이 완전히 정차하지 않은 상태에서 기어 변속을 할 경우 엔진에서 발생한 동력을 회전력으로 바꿔주는 트랜스미션에 부담을 주어 자동차의 수명을 단축시켜요.

 

 

 

 

주기적인 소모품 점검 및 교체

엔진저하, 차량소음 등 위험한 안전문제를 예방합니다.

 

사전 주유

연료를 거의 다 소모한 시점에서는 불순물 함량이 높아지면서 연료필터나 연료펌프가 불순물로 막히는 것을 예방합니다.

 

주기적인 주행

자동차를 방치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배터리 방전 및 성능저하 자동차 부품 부식 등을 예방합니다.

 

 

 

 

습관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차를 미리 점검하는 것이죠.

우리 몸도 병원에 정기 검진을 받듯, 자동차도 정비소에 주기적인 관리와 점검이 필요하다는 점!

 

 

 

 

냉각수 점검하기

에어컨 필터 교체하기

엔진 오일 점검하기

배터리 수명체크하기

타이어 교체 및 점검

와이어 및 워셔액 점검

 

 

 

 

자동차의 운전습관과 정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싸고 큰 차만이 좋은 차가 아니라 내가 아끼고 잘 관리해주는 차가 좋은 차라는 사실, 알고 계시지요? 한 번 사면 바꾸기 힘든 자동차! 좋은 운전습관 및 관리로 오래오래 잘 타는 현대인이 되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