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겨울철 차량 관리법과 안전운전 요령 알아보기!
2021. 12. 31. 14:09

눈이 내리고 도로가 얼어 운전자들을 긴장하게 만드는 겨울!

매년 겨울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치사율이 가장 높은데요.

 

모두의 안전을 위해 겨울철 안전운전 요령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01. 겨울 차량 관리법

 

① 타이어의 마모가 심할 경우 가급적 스노우 타이어를 장착해 주세요.

 

② 눈을 녹이기 위해 사용된 염화나트륨이 차체에 스며들 수 있어, 세차가 필요합니다.

 

③ 시야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와이퍼와 워셔액을 점검해야 합니다.

 

④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겨울철 비상용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⑤ 자동차 시트를 평소보다 넓고 멀리 볼 수 있도록 조정해야 합니다.

 

⑥ 엔진 부동액 및 배터리 등의 이상 유무를 사전에 점검하여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⑦ 헤드라이트, 사이드 미러 등 차량 외부에 쌓인 눈을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02. 겨울철 안전운전 요령

 

① 오르막길을 올라갈 때, 차량의 관성을 이용해 적당한 속도를 유지하며 내리막길에서는 충분히 감속 후 제동 없이 1단으로 주행하세요!

 

② 눈이 쌓인 도로나 빙판길 주행 시 앞차의 바퀴 자국을 따라가 차선 밖으로 이탈하는 것을 막아주세요!

 

③ 눈길 운전 시 제동 거리가 늘어나기 때문에 차간 안전거리를 평소보다 여유 있게 확보하세요!

 

④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차가 움직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빙판길에서 급정지 등의 갑작스러운 동작은 삼가세요!

 

⑤ 빙판에 미끄러졌을 때, 브레이크를 급하게 밟으면 차량이 전복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⑥ 차로를 변경할 때는 바퀴가 헛돌아 회전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천천히 조금씩 옮겨야 해요!


오늘은 겨울철 차량 관리법과 안전운전 요령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알려드린 안전운전 요령을 기억하시어, 안전하고 행복한 주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