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차량 냄새 전환! 기분 전환! 여름철 어울리는 차량용 방향제 향과 종류 알아보아요!
2022. 7. 7. 16:03

습하고 더운 여름철, 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신경 쓰는 부분 중 하나는 차량 내 냄새 관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가족, 친구들과 휴가를 떠나기 전에 어떤 향으로 어떻게 차량 내부를 채울지 고민되실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 산뜻하게 여름 휴가를 떠날 수 있는 차량용 방향제의 향과 종류에 대해 알아볼게요. :)

 

 

 

 

차량용 방향제로, 여름에 잘 어울리는 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아쿠아 향

바다의 향인 아쿠아 향은 여름과 가장 잘 어울리는 향이 아닐까 싶은데요. 푸른 바다가 떠오르는 시원한 향기로, 청량한 느낌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 사이프러스 향

지중해 키프로스 섬에서 유래한 사이프러스 향은 스파이시한 향기에 목재의 묵직한 향이 섞여 시원하면서도 잔잔한 안정감을 주는데요. 특히 불안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 시트러스 향

과일 향 중에서도 오렌지, 레몬, 베르가못 등 새콤달콤한 과일을 모티브로 한 시트러스 향을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싱그러우면서 큐티한 느낌을 주지만 비교적 향의 증발속도가 빠른 것이 단점이에요.

 

 

 

 

원하는 분위기, 취향과 어울리는 향을 골랐다면, 방향제를 다양한 차량용 방향제의 종류와 특징을 알아보아요!

 

🔖 종이방향제

크기가 작고 가볍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종이방향제는 종이에 향유를 흡수시키는 방식으로, 지속력이 1-2주 정도로 짧아 자주 교체해야 합니다.

✨ 디퓨저

디퓨저는 액체 형태의 향유를 리드 스틱으로 향을 은은하게 퍼트리는 방식으로 향이 강하지 않습니다. 또, 인테리어 효과까지 낼 수 있다는 점!

🕯 석고방향제

석고방향제는 석고에 향료 오일을 넣어 굳혀 은은히 오랜 향기를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깨질 우려가 있고 습기에 약한 소재로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 젤방향제

젤방향제는 깨질 우려가 없어 많이 사용하는 방향제입니다. 또한, 젤의 크기를 통해 방향제 교체 시기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 방향제는 악취를 잡아줄 수 있지만 자신과 맞지 않거나 지나치게 강한 향은 밀폐된 차 안에서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올바른 차량용 방향제 활용 꿀팁 참고하셔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사용하시길 바라요. :)

 

지금까지 여름에 잘 어울리는 향 종류와 방향제 활용 꿀팁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취향에 맞는 향을 선택해 산뜻하고 기분 좋은 여름 휴가를 떠나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