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눈이 가렵거나 건조하다면 눈 건강 적신호! 내 눈 건강 지키는 법
2022. 4. 11. 17:39

아침부터 잠들기 전까지 수많은 전자기기에 둘러싸여 눈을 피로하시진 않나요? 환절기에는 더욱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안구 건조에도 걸리기 쉽습니다. 오늘은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 함께 알아볼까요?

 

 

 

 

눈의 경우 유전적요인도 중요하지만 환경적 요인이 중요해요. 시력은 어린 시절 10살이 되기 전 이미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이때 근시, 난시 등 시력이 나빠지면 성인이 되어서도 자연적으로 시력을 회복하기는 힘듭니다.

 

 

 

 

1. 블루라이트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의 경우 눈의 피로를 증가시키며 시력에서 중요한 부분인 황반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2. 안구건조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과도하게 많은 경우에 눈물 구성 성분의 균형이 맞지 않아 안구의 표면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렌즈를 장시간 착용하시거나, 수술을 감행하신 분들의 경우 렌즈가 마르면서 눈물도 같이 마르면서 안구 건조증이 발생합니다.

 

3. 세균 및 충격

눈에 세균이나 이물질 또는 강한 충격을 받을 경우에 눈에 가한 자극이 수정체를 손상시켜 시력저하에 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생활 습관으로부터 눈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도 많은데요.

 

 

 

 

✅ 틈틈이 눈에 휴식 제공하기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하기

 눈에 좋은 음식 챙겨 먹기

자외선이 강한 경우 선글라스 착용하기

 안구 스트레칭해주기

 

 

 

 

🧀 치즈 - 노안 예방 및 눈 자연치유력 향상

🥕 당근 - 시력 유지

🍇 블루베리 - 야맹증 예방

🌿 시금치 - 루테인 다량 함유 (일일 권장량: 100g)

🍣 연어 - 노인성 황반 변성 예방

🍅 토마토 - 시신경 손상 억제 및 녹내장 예방

 

오늘은 눈 건강이 나빠지는 이유와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및 습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눈의 경우 한번 나빠지면 다시 회복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지칠 때 휴식이 필요하듯, 눈 또한 주기적인 휴식이 필요다는 점 꼭 인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