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단풍이 절경인 등산코스와 안전수칙 확인하기!
2018. 10. 22. 08:00


상쾌한 가을 바람이 살랑이는 요즘, 등산하기 참 좋은 날씨가 계속되고 있죠. 울긋불긋하게 자연을 물들인 단풍 감상을 위해 주말을 맞아 등산을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단풍이 특히 절경을 이루는 등산코스 best3곳을 소개해드릴게요! 더불어 보다 즐겁고 안전한 가을 등산을 즐기실 수 있도록 꼭 확인해야 하는 안전수칙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북한산은 서울부터 경기도 고양시 일대에 걸쳐있는 산으로, 도심에서 가까운 단풍 명소랍니다~ 북한산의 최고봉으로 향하는 백운대 코스’, 북한산성의 주요 성문을 지나는 북한산성 코스 를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정상에 올라 도심 속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등산코스가 어렵거나 쉬엄쉬엄 단풍을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북한산 둘레길을 통해 산자락을 여유롭게 돌아보세요! 특히, 북한산 둘레길 21코스인 우이령길에서는 알록달록 가을옷으로 갈아입은 북한산을 만끽해볼 수 있어요.


, 우이령길은 하루 1,000명의 출입인원 제한이 있기 때문에 국립공원 관리공단의 예약통합시스템을 통해 예약이 필요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우이령길 탐방 지원하기(https://reservation.knps.or.kr/main.action)



내장산은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특히, 내장산에서는 다른 단풍보다 잎이 작고 색깔이 고운 애기단풍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자연관찰로코스, 서래봉코스, 백양사종주코스 등 자신에게 맞는 탐방코스를 선택하여 도전해보세요각 코스들의 암석과 봉우리들이 단풍과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것을 보면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답니다


등산 초보자도 걱정은 NO! 내장산 탐방 안내소 근처에 위치한 케이블카를 타고 내장산의 단풍을 구경할 수도 있답니다.



주왕산은 우리나라 3대 암산 중 하나인데요~ 단풍으로 둘러쌓인 주왕산 곳곳의 기암절벽과 계곡은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답니다!


주왕산의 단풍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코스는 대전사에서 출발하여 용추, 절구, 용연폭포를 지나는 주왕계곡 코스인데요! 이 코스는 경사가 완만하기 때문에 가족, 연인들이 산책하듯 천천히 경관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죠.


가슴이 뻥 뚫릴 듯 시원하게 쏟아지는 내장산의 용연폭포에서는 땀도 식히고, 스트레스도 날려보세요~

 
지금까지 단풍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등산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등산을 더욱 즐겁고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 꼭 숙지해야 하는 안전사항이 있답니다~ 등산 떠나기 전 미리 확인해보세요!



등산 당일 날씨 체크하기

가을은 일교차가 큰 계절이죠! 특히 산 속에서는 일교차가 더욱 심하기 때문에 급변하는 기온에 대비하여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여벌의 옷들을 꼭 준비해주세요.


, 비가 너무 많이 올 경우 등산 시 미끄러져 추락하는 등의 안전사고가 있을 수 있으니 등산 일정을 변경하거나, 미끄럼 방지에 효과적인 등산 장비를 착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체형에 맞는 등산용품 착용하기

등산을 할 때는 평지가 아닌 경사로와 울퉁불퉁한 흙과 바위로 된 길을 걷죠! 크거나 작은 등산화를 신게 될 경우, 안전사고에 위험이 있어요, 꼭 자신의 발 사이즈에 맞는 등산화를 착용해야 합니다.


더불어 등산배낭의 경우에는 허리에 벨트가 있는 제품을 선택해 배낭의 무게를 분산시키고,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주세요. 배낭의 무게는 가급적 체중의 10% 이하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간식과 물 준비하기

등산을 하면 생각보다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는데요~ 등산을 할 때는 에너지가 지속적으로 소모되기 때문에 체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어요.


초콜릿, 견과류 등의 당을 보충해줄 수 있는 간단한 간식과 수분이 많이 함유된 오이, 당근, 귤 등의 채소나 과일을 준비해주세요. , 등산을 하다 보면,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충분한 물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무리한 산행 하지 않기

현재 나의 컨디션과 건강상태 등을 고려해서 적절한 난이도의 등산코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무리한 등산을 할 경우 갑작스러운 컨디션 난조 및 건강악화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허가된 등산로만 이용하기

정상에 빨리 도착하기 위해 또는, 색다른 경치를 감상하기 위해 허가되지 않은 등산로를 이용하는 것을 삼가 해주세요. 허가된 등산로 이외의 길은 안전장치가 되어있지 않을 수도 있고 낙석이나 조난 등의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또한, 조난 시에 자신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리지 못해, 빠른 구조가 어려워질 수 있죠. 그렇다면, 조난 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


등산 중 길을 잃거나, 사고가 발생했다면 즉시 119에 신고하여 신속하게 구조를 요청해야 해요.


산은 사방이 비슷한 풍경으로 둘러 쌓여 있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기 어렵죠. 이럴 때는 국가지점번호판을 확인하해서 119에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세요.


서둘러서 하산하지 않기

하산 시에는 내리막길을 걷게 되는데요. 내리막길은 가속도가 붙기 때문에 서둘러서 빠른 걸음으로 내려올 경우 근육에 무리가 가고, 넘어져서 골절 등의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안전하게 하산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보폭을 짧게 하여 천천히 보행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지금까지 가을 단풍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등산코스와 함께 안전수칙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현대해상이 소개해드린 내용을 통해 더욱 즐겁고 안전한 가을 등산을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