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핫한 여름 스포츠! 서핑 즐기기
2017. 6. 8.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여름시즌이 다가오는 만큼 해양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해양스포츠의 꽃! '서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서핑이란 쉽게 말해 파도타기입니다. 해안으로 밀려드는 파도를 이용하여 판자(보드)를 타고 파도 속을 빠져나가며 묘기를 부리는 스포츠인데요. 최근 국내 서핑 문화의 확산에 따라 이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많은 사람을 끌어들이는 서핑의 매력,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서핑의 장점


서핑은 바다에서 하는 스포츠지만 수영을 못해도 배울 수 있답니다! 처음 서핑을 시작할 때는 발이 닿는 허리 정도의 낮은 수심에서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중·상급자는 바다 멀리까지 나가기도 하니 초급을 넘어가면 바다 수영을 배우는 것이 좋겠죠? 또한, 서핑은 운동량이 많아 칼로리 소모가 큽니다. 보드 위에 엎드려서 팔을 저어 앞으로 나아가는 패들링 동작으로 파도를 잡고, 등·어깨·허리 등 상체 근력을 써서 보드 위에서 몸을 일으키며, 하체 힘으로 파도를 타기 때문에 전신운동이 됩니다.



이렇게 높은 강도의 운동이지만 초급 수준에서는 비교적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물 위에 넘어진다는 점에서 다른 스포츠에 비해 다칠 염려가 적습니다. 분명 위험한 서핑 포인트도 있지만,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라면 수심이 얕고 파도가 잔잔한 곳에서 하기 때문에 부상 걱정은 덜 해도 된답니다.^^ 무엇보다 서핑의 가장 큰 장점은 재미가 있다는 것! 일반적으로 다른 스포츠는 정해진 규칙이 있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식상해지고 지루할 수 있지만, 서핑은 시시각각 변하는 자연 속에서 앞으로 탈 파도를 예상할 수 없기 때문에 항상 새롭고 신선하게 느껴지죠.



서핑 시 유의사항


해양스포츠인만큼 바다의 상황을 충분히 점검하고 입수하는 것은 기본이겠죠? 입수 전, 나의 능력이나 체력으로 즐길 수 있는 파도인지를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의욕에 넘쳐 감당하기 힘든 파도에 도전하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바다로 떠내려 가 위험을 초래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바다의 상황을 미리 체크해 두세요!



서핑의 필수품, 서퍼를 위한 기능성 의류 웻슈트도 꼭 착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웻슈트는 수온이나 외부기온으로부터 몸을 따뜻하게 하고, 외부의 충격이나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과도한 음주나 밤샘운전으로 수면이 부족하다면 서핑은 절대 금물! 과음으로 바다에 들어가면 심장에 큰 부담을 주게 되어 자칫하면 심장마비의 원인이 되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면이 부족한 상태에서 입수하면 체온저하의 원인이 되어 근육활동에 지장이 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 바다에 입수해야 합니다.



국내 서핑 추천 장소


이제는 해외 못지않게 국내에서도 짜릿하고 즐거운 서핑을 즐길 수 있는데요. 서퍼들에게 사랑받는 국내 서핑지는 과연 어디일까요? 초보자부터 서핑 고수까지,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서핑 스팟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장 핫한 강원도 양양입니다. 동해 특유의 아름다움과 잔잔한 파도로 초보자들이 입문하기에 딱 알맞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기사문, 동산, 죽도, 하조대 해수욕장 등 다양한 스팟이 있고 관련 시설도 늘어나고 있어 여름이 되면 전국의 서핑클럽들이 이곳을 찾는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외국 서핑지에서 느꼈던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파도를 느낄 수 있는 곳! 바로 충청남도 태안의 백리포, 만리포입니다. 이곳은 조수간만의 차가 커 서핑 고수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좀 더 난이도 있는 서핑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할게요!


마지막 추천 장소는 여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부산입니다. 부산은 난이도에 따라 서핑 포인트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서핑 문화 또한 잘 갖추어져 있어 어디서든 쉽게 배울 수 있답니다. 송정, 해운대, 신항만 해수욕장 등 어디를 가든 신나게 파도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하이현이 국내에서도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서핑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여러분도 도전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이번 여름에는 자연 속 최고의 즐거움을 느껴보시고, 서핑을 즐기는 분이 있다면 여러분이 알고있는 숨은 스팟도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