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겨울철 얼음 낚시, 안전 수칙 알아보기
2017. 2. 1.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겨울철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장소로 얼음낚시를 생각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겨울철에만 즐길 수 있는 묘미 얼음 낚시! 이번 겨울이 가기 전에 얼음 낚시를 떠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얼음낚시 안전 수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발 전 준비하기


얼음낚시를 떠나기 전에 어디에서 얼음 낚시를 즐길지 정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최근에는 이상기온 현상으로 인해 겨울에도 얼음이 충분히 얼지 않아 행사가 취소 되거나 예정보다 일찍 폐장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얼음 낚시 계획을 세우실 때 미리 장소를 정하고 해당 기관 등에 현지 상황을 확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소를 정하셨다면 준비물을 챙겨야 하는데요. 얼음 낚시에 필요한 장비들은 대부분 현장에서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얼음 낚시는 입질이 없을 경우 포인트를 바로바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볍게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아이와 함께 얼음 낚시를 하실 예정이라면 춥지 않도록 옷을 따뜻하게 입고 야외용 소형 난로 등 간단한 방한 용품은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 낚시 안전 수칙


얼음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최소 10cm 이상의 두께가 돼야 하는데요. 날이 어두우면 얼음의 상태를 확인하기가 힘들고 다른 사람들이 뚫어 놓은 구멍에 발이 빠져 다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날이 밝은 후에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얼음이 깨질 수도 있기 때문에 만일에 대비하여 구명조끼를 착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구명조끼가 없는 경우에는 아이스 박스를 의자 대신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스 박스는 얼음이 깨졌을 때 물에 빠지지 않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얼음 낚시를 즐기는 중에 구멍 위로 물이 올라오면 위험한 신호이니 바로 낚시를 중단하고 육지로 복귀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주의 하기


얼음 낚시는 추운 야외에서 장시간 즐기는 활동이다 보니 신체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추운 곳에서 장시간 앉아 있는 경우에는 척추가 경직 되는 등 무리가 갈 수 있으니 낚시를 즐길 때에는 가능한 무릎 담요나 핫팩 등으로 몸을 녹여 주시고,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면서 몸을 풀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 낚시를 즐길 때에는 추위 때문에 느끼지 못하다가 나중에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도 있을텐데요. 얼음 낚시 이후 허리나 관절에 통증이 생긴 경우에는 우선 찜질 등으로 몸을 풀어주고 상태가 심하다고 느껴질 때는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로도 많이 찾는 얼음 낚시! 무엇보다 안전하게 즐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얼음 낚시 계획을 세우신 분들은 안전 수칙도 잘 알아보시고 안전하고 즐겁게 즐기고 오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