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직장인 겨울 여행! 스위스 여행지 추천
2016. 11. 7.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여러분은 스위스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많은 분께서 알프스 소녀 하이디가 아름다운 자연에서 뛰노는 모습이 가장 먼저 떠오르실 텐데요. 오늘은 겨울에 가기 좋은 여행지인 스위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름 휴가를 다녀오지 못한 분들께 겨울 휴가지로 강력 추천해 드리는 스위스! 지금 바로 만나보실까요?^^





스위스는 어떤 나라일까?


스위스의 수도를 취리히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곰의 도시인 베른이 스위스의 수도입니다. 베른은 구시가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인 만큼 역사가 오래된 도시라고 하니 스위스를 방문하시면 들리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날씨입니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날씨인데요. 스위스 날씨는 겨울 평균 -2~7도, 봄의 온도는 평균 8~15도라고 합니다. 미리 날씨를 확인하시고 알맞는 복장을 준비하는게 좋겠죠.^^


스위스의 독특한 점은 지역에 따라 언어를 다르게 사용한다는 것인데요. 프랑스어, 독일어, 이태리어, 로망슈어 이렇게 네 가지가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언어입니다. 서부 쪽은 프랑스어를, 동부 쪽은 로망슈어, 남부 쪽은 이태리어를 사용하며 이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는 독일어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 나라에서 네 가지 언어를 사용한다니 정말 신기하죠?



스위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스위스 하면 뭐니뭐니해도 뛰어난 자연경관이 생각나는데요. 가장 유명한 산으로는 융프라우요흐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휘르스트와 뮤렌, 그리고 쉬니케를 비롯해 많은 산이 있습니다. 대부분 관광객은 산악열차와 케이블카를 이용해 산에 오르는데, 출발지와 도착지에 따라서 이용해야 하는 교통수단이 다르니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많은 관광객이 이용한다는 융프라우요흐 산악열차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융프라우요흐 왕복 열차는 연중 운행하며 소요 시간은 편도 약 2시간 20분이라고 하니 일몰 시간을 고려하여 열차를 탑승하시면 됩니다. 출발은 모두 인터라켄 동역에서 이루어지며 티켓 구매도 역 안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산악열차의 가격은 204.4프랑(1프랑=1,173원)이며 한화로 약 24만 원입니다. 스위스 패스나 유레일패스를 소지하신 경우에 할인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위스 액티비티 즐기기


스위스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즐기는 액티비티가 인기인데요. 대표적으로 패러글라이딩, 스카이다이빙, 캐녀닝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패러글라이딩은 낙하산과 글라이더를 합하여 만든 스포츠로 패러글라이더를 타고 활강하는 레포츠입니다. 스위스에서의 패러글라이딩은 업체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70프랑이며 사진과 동영상은 약 40프랑으로 필요하신 분은 구매하시면 됩니다.


스카이 다이빙은 고도의 상공에서 낙하산을 펴지 않고 내려오다가 지상 가까이에서 낙하산을 펴 착륙하는 스포츠입니다. 가격은 약 400프랑이며 사진 촬영 비용은 보통 150프랑이라고 합니다. 캐녀닝은 맨몸으로 계곡에서 급류를 타고 내려가는 스포츠인데요. 난이도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초급자 코스는 약 120프랑, 중급자 코스는 약 160프랑, 마지막으로 상급자 코스는 약 190프랑이라고 합니다. 난이도에 따라 소요 시간도 다르다고 하니 여행 일정에 맞게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오늘 하이현이 소개해드린 스위스 여행지 추천 어떠셨나요? 스위스의 패러글라딩은 세계 3대 명소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패러글라이딩을 하면서 하늘을 나는 자유로움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며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지금까지 하이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