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알뜰하게 셀프 인테리어 도전하기!
2016. 7. 8.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요즘에는 자신만의 공간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내 집이나 내 방을 직접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 족이 늘고 있는데요. 나만의 개성을 살린 공간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알뜰하게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 여러분도 직접 도전해 보세요^^


 


 

어떻게 꾸밀지 계획 세우기


최근 셀프 인테리어 족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커뮤니티나 블로그, SNS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다른 사람이 꾸민 인테리어를 보고 무턱대고 따라하지 않는 것입니다. 셀프 인테리어에 처음 도전할 때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하고 무턱대고 도전을 하는 것인데요. 



자신이 방이나 집의 크기와 구조를 먼저 이해하고 원하는 인테리어 방향을 잡은 후에 도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월세, 전세 등 본인 명의의 집이 아닐 때는 원상복구도 생각하고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요. 따라서 인테리어 시 큰 부분의 변화가 필요한 경우에는 집주인 동의를 미리 구하는 것이 좋겠죠!


인테리어의 방향을 잡을 때는 다양한 인테리어 잡지나 파워블로거 들의 사례 등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실제로 셀프 인테리어를 실행하고 있는 분들도 짧게는 몇 달부터 1년이상까지 꾸준히 시간을 들여가며 조금씩 변화를 주고 있다고 하니 너무 서두르지 말고 자신만의 명확한 계획을 세워보세요^^



신혼부부의 셀프 인테리어


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눈에 띄는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바로 색상 배색입니다. 따라서 새로 도배를 한다거나 필요에 따라서는 직접 페인트 칠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처음 집을 장만하는 신혼부부의 경우에는 벽지의 배색부터 각종 가구나 아이템의 색상의 조화를 고려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화이트를 기본으로 블랙, 회색 등을 활용한 모노톤의 색상도 좋은 색상 배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배지, 페인트 또는 조명 등을 구입할 때는 인터넷 쇼핑몰 뿐만 아니라 방산시장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발품을 팔며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시장을 돌아다니며 직접 색상을 확인하고 전문가의 조언도 참고하면서 나만의 아이템을 찾는 것도 또다른 재미라고 할 수 있겠죠!



인테리어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벽지나 페인트 칠의 경우에는 다소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초보자의 경우에는 많은 시간을 들여 작업하더라도 기술의 부족으로 다소 만족스럽지 못한 작업물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 아이방 셀프 인테리어


아이의 방을 직접 꾸며주는 부모님들도 많은데요. 아이방을 꾸밀 때에는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꾸며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먼저 아이들이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아이의 키에 맞는 서랍형 수납함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직접 정리를 하는 습관이 자연스럽게 길러질 수 있답니다. 아이들을 위한 수납장은 크기가 크지 않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실제로 최근에는 공방을 찾아 직접 나무를 깎고 가구를 만드는 분들도 늘고 있는데요. 어느정도 숙련도가 필요하지만 새로운 취미로 생각하고 도전해 보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이들은 장롱 안이나 커튼 뒤, 소파 옆 공간 등 구석 공간을 좋아하는데요. 이런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만을 위한 공간을 꾸며주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에 많이 활용하고 있는 플레이 텐트나 캐노피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데요. 요즘에는 2층 침대의 모양으로 아래 부분은 아이만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벙커형 침대도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하이현이 소개해드린 셀프인테리어 노하우 재미있게 보셨나요? 처음부터 많은 변화가 있기는 어렵겠지만 조금씩 집안 곳곳을 직접 손보다 보면 어느새 나만의 개성을 살린 셀프 인테리어가 완성돼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라도 조금씩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