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서울을 구석구석 살펴보자, 서울 버스 여행!
2016. 4. 12.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 오늘 버스 타고 출근하신 분들 계신가요? 버스는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중 하나인데요! 우리 일상 속에 당연하게 자리 잡은 이 버스로도 잠깐의 여행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가 매일 지나치는 풍경 속을 달리는 버스에는 낭만과 여유가 존재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 하이현이  심심한 일상을 조금이나마 설레게 만들어줄 소소하지만 특별한 버스 여행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정릉부터 개포동까지 '143번 버스'


먼저 소개해드릴 버스는 143번 버스인데요.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남녀 주인공이 학교 과제를 위해 함께 탄 버스, 기억하시나요? 그 버스가 바로 이 143번 버스랍니다^^ 운행 시간이 4시간으로 가장 긴 시간을 필요로 하지만 그만큼 무심코 지나쳤던 서울의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 또한 이 노선은 2014년과 2015년 모두 서울 시내버스 가운데  가장 많은 승객인 하루 평균 4만 1천여 명이 이용하는 버스이기도 한데요. 2004년 버스체계 개편으로 710번 버스에서 143번 버스로 번호가 달라졌지만 특유의 긴 노선은 변하지 않았다고 해요. 그래서 일까요? 이 버스는 첫사랑 버스라고 불리며 아직까지도 버스 여행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미지 출처: flickr by travel oriented


143번 버스 여행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긴 노선을 통해 다양한 서울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운행시간 4시간을 자랑하는 이 노선 안에는 남녀노소 좋아할 풍경들이 아주 많답니다.  고요한 풍경을 원하신다면 정릉을, 젊음의 문화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대학로를, 이국적인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이태원을, 세련미가 넘치는 곳을 가고 싶으시다면 신사동 가로수길을 추천해드려요! 이번 주말 143번 버스 여행 어떠세요~?



꽃구경은 덤! 남산 순환 버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버스는 남산 순환 버스인데요. 남산 순환 버스는 남산 서울 N타워를 중심으로 남산을 순환하는 버스예요! 해발 480m에 자리 잡은 서울 N타워를 향해 가다 보니 이 버스에서는 서울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가까이로는 싱그러운 꽃들과 새싹들이 만개한 남산자락이 보이고, 저 멀리는 한강과 고층 빌딩들이 세워진 강남의 모습도 보실 수 있답니다. 또한 이 버스는 남산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버스이기도 한데요. 서울 전체를 감상하고 이를 사진으로 추억하려는 방문객들의 모습이 많이 보이곤 한답니다.

또한 서울 N타워에는 기념품 가게가 있어서 각종 아기자기한 기념품들도 구입할 수 있어요! 이뿐만이 아니라 남산 주변과, 서울 N타워의 층마다 식당과 카페 등의 편의시설이 아주 잘 구비되어 있어 볼거리, 즐길거리가 아주 풍부하답니다. 가족과 연인 단위로 놀러 오신다면 서울의 전경도 한 눈에 보고, 서울 N타워도 구경하고 버스여행 하나로 1석 2조의 즐거움을 누리실수 있겠죠?!



고즈넉한 도시의 모습을 원한다면, 종로 02번 버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종로 02번 버스는 성균관대학교와 종각을 오가는 비교적 짧은 거리의 노선을 가진 버스입니다. 비록 짧은 거리 일지라도 정독 도서관, 북촌 한옥마을, 조계사, 서울성곽(성대 후문), 성균관대학교 등 고즈넉하고, 이쁜 풍경들을 지나치는 덕분에 버스 여행을 즐기는 분들 사이에서도 상당히 인기가 좋답니다. 특히 감사원에서 성균관대 후문으로 가는 와룡 공원 길은 계절이 변할 때마다 다른 아름다움을 드러내기로 유명한 대요. 저 하이현도 개인적으로 이 버스를 가장 좋아한답니다. 서울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으며, 창가 자리에 앉아 지나가는 풍경들을 보고 있으면 무언가 위로받는 느낌이 들곤 하거든요.^^




그뿐만이 아니라, 안국역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 '인사동 쌈짓길' 역시 이 버스가 지나치는 서울의 유명한 장소인데요. 전통적인 한국의 미와 세련된 도시의 미가 복합된 미관을 자랑하는 쌈짓길! 여행 도중 잠시 들러 구경하는 것도 역시 강력 추천드립니다.^^ 광화문, 경복궁 등의 문화유산 역시 근처에 자리 잡고 있으니 여유가 되신다면 둘러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지금까지 하이현이 소개해드린 서울 버스 여행! 다들 어떠셨나요? 가깝지만 낯설었던 곳으로 버스를 타고 떠나고 싶은 마음이 조금은 생기셨나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버스가 아니더라도 서울에는 여행하기 좋은 버스들이 많으니 언제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약속이 없고 나른한 주말이 계속되신다면,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이 너무 따분하시다면 멀리 떠나지는 못해도, 주변을 다시 새롭게 바라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하이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