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미래를 위한 준비, 당신의 저축습관은?
2016. 1. 7.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건강만큼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새해소망 중 하나 중 하나인 재테크! 재테크의 기본 중 기본은 바로 '저축'인데요. 오늘은 현대해상 사우들의 저축습관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현대해상 직원들과 함께 저축습관을 살펴보고, 올해는 더욱 알뜰하고 효율적인 저축습관을 키워보시는 건 어떠세요?






 현대해상 직원들의 저축 목적과 저축 예상금액은?



Q1. 현재 나의 저축 목적은?


재테크의 기본 저축! 현대해상 직원들은 어떻게 저축하고 있을까요? 현대해상 직원들은 월급의 일정액을 저축하며 미래를 대비하고 있었지만, 여전히 저축을 못하고 있다고 답변한 직원들도 많았습니다. 또한 평생 얼마를 모을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1억~5억 원이 31명(33%)으로 가장 많은 답변을 얻었습니다.



Q2 평생 얼마를 모을 수 있을까?

 


2016년 나의 저축습관을 개선하고 싶다면?



Q3. 가장 선호하는 재테크(투자)방식은?


목표 금액 없이 무조건 돈을 모았던 것 같습니다. 주택 마련도 해야 해서 장기적으로 저축을 할 수 없었는데 2016년에는 주택 마련과 그 외 목표를 설정해놓고 체계적으로 저축을 하고 싶습니다.

보서비스부 김희진 대리 

소비를 필요(need)와 욕구(want)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저의 소비 습관을 돌아보면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내가 원해서 소비하고 있는 것들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을 고쳐서 현명한 소비 습관을 가지고 싶어요.

광주사업부 무등지점  오진실 사원


Q4. 가장 선호하는 저축 방식은?


펀드나 주식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으로 저축을 늘리고 싶습니다. 지출이 많고 저축에 대한 지식이 없다 보니 단순히 은행 예적금으로만 돈을 모아 왔는데요. 이런 방법이 안전하기는 하지만 많이 효율적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신채널영업3부 김도연 사원



저축을 잘하기 위한 노하우가 있다면?


적금은 큰돈으로 한 번에 시작하긴 힘드니까, 일명 ‘풍차 돌리기’라고 적금 통장을 매월 하나씩 개설해서 점점 늘려 나가는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첫 달에는 적금통장 1개, 둘째 달엔 1+1개, 이런 식으로 매월 적금통장 개수가 하나씩 늘어나면 조금씩 저축습관을 강화할 수 있답니다. 적금 만기일이 다가오기 시작하면 달마다 보너스를 받는 것 같은 기분이에요!^^ 

부산사업부 박은혜 사원 

이자가 거의 없는 예적금의 시대는 이제 끝! 11%의 이율 효과가 있는 절세상 품인 퇴직연금 IRP 현대해상으로 꼭 가입하기! 연말정산으로 세금도 돌려받 고 해지하기가 어려워 저축 효과도 있답니다.

수도권장기손사부 강난희 대리 

수입에서 항상 저축(적금, 보험, 연금)을 우선적으로 계산해 따로 빼두고, 신용카드 대신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이 계획성 있게 지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크카드는 연말정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현재 국세청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가 오픈되어 있으니, 세테크 계획을 세워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렉트영업3부 남기은 사원



지금까지 알아 본 현대해상 직원들의 저축습관! 어떻게 보셨나요?^^ 2016년 새해를 맞아 알뜰살뜰 저축습관을 길러보시는 건 어떨까요? 내년에는 더욱 알뜰하면서도 효율적인 저축습관을 키워보신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 외에 유용한 저축 관련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마구마구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