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2016년 달력 미리보기! 2016 직장인 휴가 계획
2015. 12. 31.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이제 내일이면 2016년 새해를 맞이하게 됩니다. 새해가 오면 가장 궁금한 것 중 하나가 바로 휴일이죠. 특히나 직장인 분들은 새해 달력을 보면서 휴가를 체크하는 것이 또 하나의 재미일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2016년의 휴일들을 미리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2016년 휴가 계획을 세우실 때 참고해보세요^^






 민족 최대의 명절! 설, 추석연휴


새해 달력을 볼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연휴가 바로 설과 추석 연휴인 것 같습니다. 올해는 설, 추석 연휴 모두 주말과 이어지면서 긴 연휴를 즐길 수 있는데요. 우선, 설 연휴가 2월 7일부터 10일까지 이어집니다. 연휴 중 일요일에 휴일이 끼어있기 때문에 10일 수요일은 대체공휴일이 적용되는데요. 토요일부터 수요일까지 5일간 긴 연휴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석은 9월 14일부터 16일로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휴일이 이어집니다. 추석 연휴 역시 주말까지 하면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5일간의 꿀맛 같은 연휴를 보낼 수 있겠죠?! 올해 명절 연휴에는 오랜만에 친척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시고 연휴 중에 가족들과 나들이를 떠나기도 좋을 것 같아요^^



주말과 이어지는 황금연휴


2016년에는 유독 주말과 이어지는 월, 금 휴일이 많이 있답니다! 직장인들에게는 휴일이 더욱 꿀맛 같이 느껴질 것 같은데요. 우선 새해의 첫 시작인 1월 1일 신정이 금요일입니다.  2016년 새해부터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6월 6일 현충일, 8월 15일 광복절, 10월 3일 개천절은 모두 월요일이기 때문에 월요병 없는 한 주를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0^ 



휴일이 월요일이나 금요일에 있어 주말과 이어지는 경우에는 연차를 사용해서 조금 긴 휴가 계획을 세우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휴가 계획을 미리 세우고 계신다면 일정을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평일에 피로를 말끔하게 해줄 평일 휴일


월요일이나 금요일에 휴가가 이어지지는 않지만, 평일에 있는 휴일도 직장인에게는 피로를 덜어줄 수 있는 꿀맛 같은데요^^ 2016년에는 3월 1일 삼일절이 화요일에, 5월 5일 어린이날이 목요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일정이 가능하다면 월요일이나 금요일에 연차를 써서 휴가를 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연차를 활용하지 못하더라도 평일에 휴식을 취하면서 주중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겠죠!



0123


오늘 하이현과 알아본 2016년 휴일 재미있게 보셨나요? 하이현도 미리 휴일을 살펴보면서 내년의 계획을 세우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이제 하루 앞으로 다가온 2016년! 내년에도 즐겁고 희망찬 일들만 가득하실 바라겠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