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알 수 없는 직장인의 피곤함, 그것이 알고 싶다!
2014. 11. 28.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특별히 야근을 하는 것도 아니고 밤새운 것도 아닌데 몸이 축 처지거나 피곤한 분들 많으시죠? 요즘 하이현도 부쩍 피곤함을 느끼는 날이 많아서 고민이랍니다ㅠㅠ 알고 보니 무조건 잠을 많이 자는 것이 피로회복의 방법은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피로에 지친 피곤한 직장인 여러분들을 위해 하이현이 피로를 회복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충분히 물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실텐데요. 피로회복에도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는 우리의 몸은 체내의 수분이 부족할 때 피로감을 느끼기 때문인데요, 사무실에서 업무를 하는 중에도 입안에 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간간히 물을 마셔보세요. 그리고 물을 마실 때는 당분이 들어간 음료수보다는 그냥 ‘물’을 마시는 것이 활력회복에 훨씬 더 좋다고 합니다.


단, 물을 마실 때는 무조건 많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해요. 사람마다 몸에 필요한 적정 수분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소변의 색이 옅은 노란색으로 유지되고, 하루에 8번 이상 화장실을 가지 않도록 물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균형잡힌 식사하기!


점심시간에 바쁘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주변 패스트푸드 점에서 점심을 해결하는 분들도 많으시죠? 열량은 높지만 영양소가 적은 정크푸드는 당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순간적으로 에너지가 생기는 듯한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결국에는 몸을 축 처지게 만든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오전 중에도 처리할 업무가 많은 직장인들은 아침식사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침에 식사를 하면 오전 동안 뇌가 활동할 수 있는 영양소를 공급해주기 때문에 집중도 더 잘되고 피로감도 덜 느낀다고 해요.

'한국인은 밥심'이라는 말이 있듯. 점심시간에도 간편하게 빨리 먹을 수 있는 음식 보다는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단을 선택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꾸준히 비타민 섭취하기!


비타민이 부족할 경우에도 피곤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특히 몸 속에서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시키기 위해서는 비타민 B가 필요한데요, 비타민 B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과도한 양을 섭취하더라도 소변을 통해 몸 속에서 빠져나가기 때문에 심각한 부작용도 없으니 안심! 하지만 그만큼 몸에 축적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매일 일정한 양을 섭취해야 하는데요, 음식을 통해 섭취가 어려울 경우에는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그래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충분한 휴식과 함께 물도 많이 마시고 비타민도 섭취하는 데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병원에서 간단한 진단을 받아보세요. 알 수 없이 피곤함이 가시지 않는 경우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 인데, 호르몬 분비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인슐린 저항성 상태에 있어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연소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당뇨병의 원인이 된다고도 하니 꼭 참고하세요.



피로회복 방법을 꼼꼼히 알아보고 나서, 저 하이현  바로 책상에 물을 한컵 떠와서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는 에너지 드링크보다 시원한 물 한잔을 꾸준히 마시면서 피로를 회복해야 겠어요. 여기에 비타민이 많은 과일이나 영양제를 챙겨먹으면 금상첨화겠죠? .+_+ 여러분도 모두 피로 회복에 좋은 습관을 몸에 익히시고 상쾌한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