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2014 대한민국 사회안전 박람회 속 현대해상 이야기
2014. 12. 4. 08:00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을까?" 올해는 여러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사회적 안전의 중요성이 부각되었던 한 해였다. 그래서 우리 사회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안전안전행정부와 경기도, 한국경제신문은 지난달 12일부터 15일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제2회 대한민국 사회안전 박람회를 개최하였는데, 현대해상이 참여하게 되었다!





 

연구자료로 알아보는 교통안전 및 자연재해 

현대해상  부스에서는 다양한 교통안전 전시물과 기상 관련 연구자료를 준비하였다. ^^ 교통안전 전시물로 '봄철 졸음운전 사고', '여름철 빗길 미끄럼 사고'와 '겨울철 긴급출동 서비스' 등 계절별 자주 발생하는 사고의 특징을 분석한 자료와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위험성 등을 연구한 자료를 전시하였는데, 여러 사람이 주의 깊게 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기후 관련 자료로는 기상위험 정보제공 시스템인 침수 고위험 지역의 침수계측 및 기상정보제공 시스템 소개와 더불어 자연재해 위험 평가 시스템에 대한 연구물도 게시하였다~ 교통기후환경연구소에서 조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전시하였는데,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였다. ^^

 

 

<TIP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체험하며 배우는 ‘교통 및 생활안전’

체험하며 배우는 학습이 기억에 오래 남는다는 말이 있듯이, 사람들이 쉽게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하였다! 교통과 생활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안전벨트 미착용 시 위험을 체험해 보는 안전벨트 체험, 건전지를 활용한 전기감전 체험어린이 OX 안전퀴즈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였는데, 아이들이 쉽게  참여하여 즐기며 배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0^


01234


성황리에 종료된  2014 대한민국 사회안전 박람회!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업계 최초로 안전 관련 연구자료 전시안전체험 운영을 통해 대국민 안전의 중요성과 경각심을 고취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 ^^ 앞으로 하이현도 매년 지속적인 안전 관련 연구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_+ 모두가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주의를 가진다면 안전한 사회가 오겠지~? 오늘의 일기 끄~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