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보험계약관리부터 증명서 발급까지 '현대해상 스마트 고객센터 앱'
2014. 1. 21. 08:30


연말정산의 타임이 돌아왔다. 으악~~! 웬만한 자료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시스템에서 다운받으면 되지만, 국세청에서 확인 안 되는 증명서들은 따로 챙겨야 한다. 오늘 서류 챙길 생각을 하니.. 앞이 깜깜했다. 그래도 이번엔 좀 쉬웠다! 2014년에 꼭 알아야할 연말정산 팁에 대해 빠삭하게 스터디 했으니까!! 그리고 내가 누군가? 정보서비스부 하이현아닌가?! 일단, 지난 1년 동안 납부한 보험금 증명서는 현대해상 스마트 고객센터 앱을 통해 2분 만에 해결했다. 



이런 유용한 정보는 널리 널리 퍼져야 하는 법!! (솔직히 앱 깨알 홍보를 위한 목적도 있었다 ^^;) 친구들에게도 알려주니, 쉽고 편하다고 난리다! 일단 앱에서 [증명서 발급] → [소득공제용 보험료납입증명서]를 선택한  후 공인인증서로 개인 확인 절차를 통해 로그인하면, 조회 일자를 선택해 팩스이메일 둘 중 편한 방법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2분 만에 증명서 뚝딱 이라는 거~ 이번에 철저히 소비자의 입장에서 앱을 사용해 봤는데 완전 편하다. 스마트 고객센터 앱에 대한 제 점수는요~~ 별 다섯 개*_* (사심 가득 담음) 



그러고 보니 현대해상 스마트 고객센터 앱 관련 업무를 할 때가 생각난다. 입사 초, 앱 제작에 심혈을 기울이셨던 선배님이 보험업계 최초로 오픈한 앱이라며 뿌듯해하셨는데 ㅎㅎ 그도 그럴 것이 작년 2013년 12월 말 기준, 오픈 후부터 우리 회사 앱으로 46,000건에 달하는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진행했단다. 보험금 관련해 진단서나 영수증 같은 구비서류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촬영해서 바로 앱으로 등록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소문이 자자했지. 그리고 우리회사 앱을 통해 아낀 종이만 해도 약 500,000장이라고 하니, 이는 30년 된 나무 50그루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하는데… 대다나다. 


참, 참!! 오늘 잘한 일도 있지~ㅎ 앱으로 소득공제용 증명서를 받아보라고 친구들한테 이야기해 줄 때 한 분의 고객을 더 만들었다는 거다! 친구가 이번에 아기를 갖게 되었는데, 어린이보험을 언제 들어야 하느냐고 묻더군! 그래서 ‘롸잇 나우!’를 외쳤다. 어린이 5명 중 1명이 가입한다는 우리 회사 굿앤굿어린이CI보험이 좋다고 강추하는 것도 잊지 않았지!! 


새로 만들어진 굿앤굿어린이CI보험 광고 영상! 아기들이 너무 귀엽다*_*


일단 연말정산 때문에 켰던 스마트 고객센터 앱을 보라고 이야기했다. 가입부터 관리까지 이 앱 하나면 된다고~ 아이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주요 CI (Critical Illness)와 사고 등에 대한 다양한 보장은 물론이고 치아치료비도 보장된다고 모바일 홈페이지(https://m.hi.co.kr/)를 보며 상품설명도 했다. 친구는 현대해상이니까 믿고 가입한다며 멋진 말을 했다. 내 친구지만 진짜 멋있다 ♥0♥ 


보험금 청구도 사진처럼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친구에게 계약 체결을 위해 앱 [완전판매 e모니터링]으로 완전판매 여부를 꼭 확인하라고 이야기해 줬다. 가입하면 계약사항 확인도 된다고~ 근데 아직 태어나지도 않았는데 어떻게 피보험자로 등록하냐고 묻길래, 나중에 태어나면 앱의 [자녀등록(태아확정)] 메뉴에서 성별이랑 주민등록번호 입력해서 자녀 등록을 하면 된다고 말해줬다. 와 나 진짜 달인 같다. +_+;; 나중에 아이가 감기로 병원에서 치료받고 약을 처방받으면, 앱에 사진 찍어 올려 보험금 청구하면 된다고 마무리 발언을 하니까 진짜 편하다고, 세상 좋아졌다고 했다. 너희 회사 앱 하나 기가 막히게 만들었다고~ 칭찬도 듣고. 앱 제작했던 선배님께 이 이야기는 꼭 전해드려야지~! 


 


계약관리부터 보험계약대출, 국내/해외여행보험 가입이나 고장출동 신청과 조회, 상해질병 보험금 청구, 증명서 발급까지 이 앱 하나면 만사 OK이다. 놀러 가다가 기름이 떨어졌는데 주유소를 못 찾을 때도 앱으로 [고장출동] 비상급유 서비스를 신청하면 바로 출동한다. 콜센터에 전화해서 기다릴 이유가 없어졌다는 거~ 진짜 별에 별 기능이 다 되지 않는가? *_* 이래서 스마트~ 스마트~ 하나 보다. 


번거로운 걸 싫어하는 사람이나 바쁜 직장인에게 아주 유용한 스마트 고객센터 앱, 더 자주 이용해야지. 아 맞다 현대해상 스마트폰 앱 설치를하거나 업데이트하면 <행운의 복주머니를 잡아라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지이~당첨되면 신세계 상품권도 주는데.. 절대 그럴 일 없지만 나도 당첨되고 싶다.^^;;  암튼~  Feel 받아서 쓴 오늘의 일기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