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휴가 후 상한 피부와 두피.. 직장인 애프터 스킨 케어법은?
2013. 8. 23. 17:5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이 시기쯤이면, 얼굴이나 팔다리만 봐도 그분이 휴가를 다녀왔는지, 그렇지 않은지 구별하기가 쉽습니다. 빨갛게 달아오른 피부에서는 이번 휴가를 '얼마나 충실하게 보냈는지'를 짐작할 수 있구요. 하지만, 막상 휴가를 다녀오신 분들이 마냥 밝아 보이지만은 않죠? 느낌 아니까~ (휴가 후 우울함을 호소하는 분들은 휴가 후유증 극복법을 참조) 


얼굴이 밝지 못한 이유는 그 뿐만이 아닙니다! 빨갛게 달아오른 피부는 따끔따끔하고, 수영장 물 때문인지 두피도 가렵고 머리카락도 상하죠. 하이현도 한 번 피부가 손상되니 어떻게 해야할지.. 참 고민입니다. 나이도 들어보이고, 컨디션도 좋지 않구요.^_ㅠ 그러던 와중 뷰티 블로거 '리사'님께 스킨 케어법에 대한 조언을 구해보기로 했답니다.^^ 


리사님이 말하는 '휴가 후 직장인을 위한 애프터 스킨 케어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피부관리가 뭐야?’ 하시는 분들! '바빠서 피부 관리받을 시간 없다' 하시는 분들! 모두 주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블로거 리사입니다:) 반짝이는 모래사장, 푸른 바다 그리고 신나는 워터파크! 하지만 이 모든게 끝나고 나서 우리에게 남은 건 무엇? 바로 달아오른 피부, 늘어난 모공, 칙칙하고 푸석푸석해진 피부인데요. 아 글을 써 내려가면서도 너무 슬프네요.(갑자기 눈물이…ㅠㅠ)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상한 피부에 관심과 애정을 더 듬뿍줘야 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들을 위한 애프터스킨 케어에 대해서 소소한 정보와 깨알 같은 팁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신나게 바캉스를 즐기고 집에 돌아왔는데 갑자기 등이 따갑고 모공은 또 왜 이렇게 커졌으며 언제 이렇게 얼굴이 탄거냐고 눈물 흘리셨던 분들 많으실 거에요. 특히나 이번 여름은 우리에게 더더욱 큰 시련을 안겨줬었죠. 자외선은 피부에 큰 상처를 남기게 되면서 콜라겐을 파괴하고 뜨거운 열기로 인해서 수분부족현상과 모공이 축 늘어나게 만들거든요.





그래서 바캉스 후 제일 먼저 해야 할 일, 진정! 자외선으로 달아올라 화끈 화끈거리는 피부를 진정시켜줘야 해요. 집으로 돌아와서는 노출이 많았던 등과 팔다리에는 얼음찜질하고 얼굴에는 쿨링 제품을 사용해서 피부 온도를 내려주세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 얼굴에 얼음찜질 할 때에는 절대 장시간 얼음을 얼굴에 문지르면 안 돼요. 




얼음에 피부가 손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국소부위에 2-3초 정도 얼음을 대었다가 떼고 대었다가 떼는 과정을 반복해서 얼굴에 얼음찜질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특히 미백, 진정효과에 좋은 녹차를 우린 물을 얼려 얼음찜질을 해주시면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또한, 휴가 후 손쉽게 피부를 진정시키는 방법으로는 쿨링 제품을 사용하는 거에요. 쿨링 제품은 알로에, 오이, 심층해양수 성분으로 된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구요. 휴가 다녀온 후 시간이 지나고 나면 탄 피부가 벗겨지면서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게 되거든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각질을 절대 뜯거나 스크럽제로 문질러서 떼어내면 안 돼요. 보습력이 좋은 바디크림, 페이스 크림을 잘 발라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 다음 저절로 각질이 떨어져 나가길 기다리면 된답니다. 단, 아무런 애프터케어를 안 하고 그대로 놔두면 칙칙하게 색소침착이 일어날 수 있으니 각질관리에는 더더욱 신경을 써 줘야 해요.




휴가가 끝난 후에는 더더욱 피부의 수분이 모자라게 되는데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피부노화가 더 빨라진다는 불편한 진실, 다들 알고 계시죠? ㅠㅠ 이 때 충분한 수분보충을 해주면 괜찮아요! 하루에 10잔 이상의 물을 마시고  체내에 충분한 수분공급이 이루어지도록 해주세요.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먹고 마시는 것 만큼 중요한 게 없더라구요. 만약 맹물만 마시는 게 버겁다면 발포성 비타민을 타먹는 것도 참 좋아요. 비타민C가 피부에 좋잖아요.^^ 저는 요즘 물만 마시기 싫을 때 이런 발포성 비타민제를 퐁당 넣어서 한번에 500ml정도 마시는 것 같아요. 물을 자주 마셔줘서 그런가 건조함이나 당김도 좀 덜 하더라구요. 




뜨겁게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켰다면, 이제 피부에 생기를 줘야겠죠?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이 유명한 제품이나 관리를 받는 것인데요. 사실, 비용과 시간이 부담이잖아요. 그렇다고 셀프케어를 하자니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고.. ㅠㅠ 이런 분들을 위해 제가 집에서 자주 하는 케어 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자연팩'으로 케어하는 노하우에요~~ ^^


# 화이트닝과 피부에 생기를 주는 레몬허니팩 만들기




레몬허니팩은 정말 간단해서 재료만 있으면 바로 따라할 수 있어서 좋아요. 밀가루, 꿀, 레몬마스크시트만 있으면 끝이거든요!

1. 볼에 밀가루와 꿀을 한 스푼씩 넣어 되직하게 팩을 만들어 준다. 

2. 레몬즙을 약간 더해 골고루 잘 섞는다.

3. 마스크시트를 활용해 팩을 골고루 펴 바른다.

4. 20분 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끝!


레몬허니팩을 이용한 스킨케어시 유의해야할 사항!


- 레몬허니팩 밀가루를 넣은 되직한 팩을 싫어한다면, 꿀 한스푼과 레몬즙 약간을 넣고 얼굴에 고루 펴바른다.

- 신선한 재료로 1회분 양만 제조한다. 오래 보관하면 산화되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 팩은 저녁에 할 것! 자연팩으로 모닝 케어를 하고 자외선을 쬐면 피부가 자극받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저녁에 하는 것이 좋다.




휴가 때보면 보통 피부에만 신경을 쓰고 두피, 모발에는 신경을 안 쓰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런데 장시간 직사광선에 두피가 노출되면 나중에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기도 하고 심하면 진물이 나고 또 안 좋은 냄새까지 나게 되거든요. 진짜 고수들은 두피까지 쏙쏙 챙기는 법! 휴가에서 일상으로 돌아왔다면 간단한 자연 헤어 팩으로 두피와 모발을 힐링시켜 주세요!





# 알로에와 녹차로 만든 천연 헤어 팩 만들기




두피 케어를 위한 천연팩에 들어갈 재료는 알로에녹차인데요. 알로에와 녹차는 진정효과가 탁월해 두피 관리 시 제격이에요. 천연 헤어 팩을 하고 나면 강렬한 태양 아래에서 지쳤던 두피와 모발이 진정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알로에와 녹차를 섞은 천연 헤어 팩으로 두피 관리하기

1. 알로에는 사진에서 보이는 크기로 1토막, 녹차는 1큰 스푼 준비한다.

2. 알로에와 녹차를 따로 갈아서 준비한다.

3. 갈아둔 알로에에 녹차를 넣고 잘 섞어준다.

4. 두피에 충분히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발라준 다음 헤어캡을 쓴다.

5. 10-15분 정도 충분히 모발팩을 한 후 미온수에 깨끗하게 씻어내어 준다.






팩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긴급 진정시켰으나, 피부에 바를 제품을 사용할 때도 고민이 많죠.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성분이 최대한 순한 것들로 구성된 제품을 사용해 주세요. 순한 수분크림으로 유명한 제품들 위주로 성난 피부를 잠재워 주고 수시로 온천수 미스트를 뿌려서 매 마르고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을 자주 공급해주세요. 그리고 햇빛에 장시간 노출 되다 보면 크고 작은 트러블이 올라와서 속을 긁게 되는데 이럴 땐  짜지 말고 스팟 케어 제품으로 트러블에 소량 발라주어 2차 감염과 색소침착을 막아주시면 된답니다!  올 여름 저 리사가 소개해드린 간단한 애프터 선케어로 스마트하게 남은 여름을 보내시길 바랄게요!



발갛게 달아오른 피부로 걱정이 많았는데요. 리사님께 조언을 듣고나니 피부미인으로 바로 거듭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여름 막바지, 애프터스킨케어 꼼꼼히 하시고 9월에는 꿀피부로 거듭나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