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보험 가이드/보험 상식
암보다 무서운 것은 전이? 암 전이에 대한 모든 것
2024. 2. 27. 10:18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암건강한 그 누구도 예외일 수 없는데요암이 더욱 무서운 이유는 바로 전이 때문입니다암이 다른 부위로 퍼지면서 치료는 더 까다로워지고생존률도 현저히 낮아지는데요현대인의 가장 큰 사망원인암은 어떻게 대비할 수 있을까요오늘은 암과 전이의 위험성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인의 사망 원인 1위, 암의 위험성

 

암은 1980년대부터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 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보건복지부 산하 국가암정보센터의 통계에 따르면 암 환자는 2010년 208,777명에서 2021년 277,523명으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인구 10만 명 당 약 540.6명이 매년 암에 걸리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제는 기대수명까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대수명까지 살면서 평생 암에 걸릴 확률이 38.1%에 이르는데요. 이처럼 고령화 사회를 살아가며 암에 대한 대비는 모두에게 필수가 되었습니다.

 

 

 

 

 

 

완치되어도 끝이 아니다. 암의 전이

 

암이 발생한 부위와 상관없이 전이는 주변 조직을 통해 림프나 혈관을 통해 다른 기관이나 조직으로 퍼질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간, 폐, 뼈, 복막 등 다른 장기로의 전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이는 암의 중증도를 높이고 생존률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치료의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현대 의학의 발전으로 인해 암 치료 기술은 획기적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전이의 위험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특히, *원격전이는 암의 예후를 심각하게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원격전이 대상자의 발생률은 89%에 달하며, 이는 암 진단 후 원격전이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음을 보여줍니다.

*원격전이 : 원발암이 발생한 장기와 멀리 떨어진 다른 장기나 림프절로 전이된 상태.

 

암종에 따라서도 전이의 위험성은 다른데요. 갑상선, 전립선, 유방 암 등은 원격전이의 발생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에 속하지만, 암 보험의 보장이 원발암에 집중되어 있어 전이암에 대한 대비가 부실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암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원발암 뿐만 아니라 전이암에 대한 보장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원격전이의 위험이 높은 암종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보다 확장된 보장을 비롯하여 암 진단 후의 치료 및 관리에 필요한 금전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암 환자의 치료와 생존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암보험, 내 보장은 충분할까?

 

전이암에 대한 보장뿐만 아니라 신기술에 대한 보장도 암 보험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의료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기존의 항암 방법 외에도 새로운 치료 옵션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최근의 표적항암약물치료나 다빈치 로봇 암수술, 중입자 치료 등의 신기술은 암 치료의 선택지를 더욱 다양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신기술의 도입은 기존의 암 보험과의 불일치를 드러내는 한계가 있습니다.

실제로 기존의 암 보험은 매일 새로운 치료법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모든 치료법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지 못하며, 그에 따른 비용 또한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암보험에서는 기존 보장 영역보다 큰 범위로 확장하여 신기술에 대한 보장이 반영될 필요가 있는데요. 현대해상 두배받는암보험에서는 기존 암보험에서 보장이 취약했던 전이암 보장에 집중하고, 신기술 치료에 대비할 수 있도록 보장했답니다. 현대해상 두배받는암보험을 통해 투병만으로도 힘든 환자들에게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치료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준법감시인 확인필 제20240565호 (유효기간 2024-02-22 ~ 2025-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