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Tube
자동차보험, 어떤 요소를 가장 먼저 보시나요? 출동은 빠른지, 보상은 든든한지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게 되지만, 역시 제일 먼저 떠오르는 건 ‘가격’인 것 같습니다. 매년 필수로 내야 하는 보험료의 부담이 적지 않은 게 사실이니까요. 그래서 이번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에서는, 더 많은 혜택을 가진 보험을 찾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헤아려보고자 했습니다.
글 _ 이노션 장정민AE
할인, 할인, 할인! 어떻게든 할인을 제공하려는 사람들
다 받을 수 있는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저렴한 보험을 찾아보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보험료 할인이 많다고 해서 견적을 내보면 막상 조건이 맞지 않아 비싼 보험료를 마주하기도하죠. 그렇다면 현대해상은 어떻게 가격을 이야기할까요? 저희 는 현대해상이 가격을 대하는 ‘태도’에 주목했습니다.
현대해상이 다양한 할인 특약을 만들어 가격을 낮추게 된 배경에는, 남들과는 다른 ‘서비스’ 정의가 있습니다. 흔히 자동차보험의 ‘서비스’라 함은 긴급 출동과 보상을 통해 사고의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지만, 현대해상의 서비스는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언젠가 벌어질지 모를 사고의 부담만 줄여주는 게 아닌, 소비자가 일상속에서 갖게 되는 보험료 부담까지 덜어주는 게 서비스라는 것이죠. 그 관점에서 보면, 현대해상이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 특약 역시 고객을 위한 ‘서비스’의 일환입니다.
치솟는 물가와 비싼 기름값, 버거운 교육비와 식비까지. 수많은부담을 안고 살아가는 소비자들에게 자동차보험료마저 부담이 되지 않도록, 현대해상은 말 그대로 ‘어떻게든’ 할인 서비스를 제공할 명분을 찾고 있습니다. 예컨대 아이가 있거나, 주행거리가 적거나, 블랙박스를 장착했다면 곧바로 할인을 적용하는 것이죠. 이 점에 착안하여 이번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에서는 어떻게든 할인해 주려는 현대해상만의 남다른 서비스 정신을 담아보았습니다.
왜 이렇게 할인에 진심이냐고요? 현대해상은 원래 다~이렉!
이번 광고는 현대해상이 고객을 바라보는 관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상 속에는 단란해 보이는 4인 가족, 아빠와 아들로 추정되는 인물들이 등장하는데요, 다른 사람들이 보기엔 그저 평범한 가족의 모습에 불과하지만, 현대해상은 여기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여러 혜택 요소를 발견합니다.
처음에 등장하는 4인 가족에서, 현대해상은 ‘아이들’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아이가 있기 때문에 ‘자녀 할인 특약’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아이가 2명이기 때문에 추가로 다자녀 할인까지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아버지와 아들이 탄 차에서는 아버지를 안전하게 모시는 베스트 드라이버 아들의 높은 안전 점수 덕분에 ‘스마트 안전운전(UBI) 할인 특약’을 적용하고, 심지어 차선이탈 경고장치를 장착해 둔 덕분에 '첨단안전장치 할인 특약'까지 적용할 수 있었네요.
이처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에 진심인 현대해상을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한 가지 의문이 생기실 겁니다. “도대체 왜 이렇게 할인에 진심일까?”라는 의문 말이죠. 사실 현대해상 다이렉트는 그저 당연한 서비스를 제공한 것뿐이기에,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는 원래 다~ 이렇다는 것!’ 보험의 영역에 단순히 머무르기보다, 소비자들의 일상 속 부담까지 덜어내 보탬이 되고자 하는 현대해상만의 서비스 정신을 담아, “현대해상은 원래 다~이렉!”이라는 이중적 의미를 담은 카피로 유쾌하게 전해보고자 했습니다.
다양한 할인 특약만큼이나 고객을 위하는 현대해상의 진심이 더 많이 전달될 수 있도록, 이번 <현대해상은 원래 다~이렉!>캠페인에도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현대해상, ‘2023 통합보고서’ 발간 (0) | 2024.07.15 |
---|---|
현대해상, 2024년 글로벌 고객만족역량지수(GCSI) 1위 수상 (0) | 2024.07.02 |
현대해상, ‘자동차 사고 현장출동 무인접수’ 서비스 오픈 (1) | 2024.06.13 |
현대해상-SK그룹, 사회적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0) | 2024.06.04 |
현대해상, 2023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0) | 2024.05.30 |
어린이의 상상, 현실이 되다? <먼저 움직이는 현대해상> 편 가상 옥외광고 대공개! (85) | 2024.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