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보기만 해도 시원한 기분! 드라이브하기 좋은 해안도로 추천 BEST4
2023. 7. 27. 18:12

 

 

보기만 해도 마음이 시원해지는 바다가 보고 싶은 날, 드라이브하기 좋은 해안도로로 떠나 보면 어떨까요? 드라이브 스팟으로 유명한 인기 해안도로 코스 4곳을 소개해 드려요!

 

 

 

신창 풍차 해안도로
주소:제주시 한경면 신창리1322-1

 

기분 좋은 제주도의 바닷바람을 맞으며 상쾌한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다면, 신창 풍차 해안도로를 방문해 보세요. 해상풍력단지가 조성된 이곳에는 해안도로를 따라 늘어선 수많은 하얀 풍차를 만날 수 있어요. 에메랄드같이 맑고 푸른 제주 바다 위로 멀리 보이는 차귀도 역시 절경이랍니다. 제주도 서쪽 끝에 있어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드라이브하다 중간중간 쉬며 맛있는 커피 한 잔을 마실 수 있는 해안도로 카페도 많아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요.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색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언제 가도 좋은 드라이브 스팟이죠.

 

 

 

새천년 해안도로
주소:강원도 삼척시 새천년도로61-18

시원하게 펼쳐지는 강원도의 동해안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새천년 해안도로예요. 삼척해수욕장과 삼척항을 잇는 4.8km 길이의 도로를 따라 송림과 기암괴석,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팟이 펼쳐진답니다. 바람이 세게 부는 날이면 바다에서 솟구치는 파도가 특히나 절경이죠. 경이로운 풍경 외에도 볼거리가 있다는 점이 새천년 해안도로의 장점인데요. 도로 정상에 마련된 소망의 탑에서는 한 해를 시작하는 때 소원을 빌기 위해 모이는 사람들이 많답니다. 소망의 탑에서 내려다보는 동해안의 풍경도 무척 아름답기로 유명해요.

 

 

 

영광 백수 해안도로
주소:전남 영광군 백수읍 해안로957

 

서해안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낙조로 유명한 영광 백수 해안도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서 선정될 만큼 드라이브 스팟으로 인기예요. 특히 봄철에 이곳을 방문하면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피어난 하얀색과 분홍색의 우아한 해당화를 만나볼 수 있어요. 5~6월에 만개했던 해당화는 여름이 되면 빨간 열매를 맺어, 또 다른 매력을 뽐내죠. 그래서 영광 백수 해안도로는 해당화꽃 삼십 리 길이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도로를 따라 펼쳐진 해안에는 전망대가 여럿 설치되어 있어 중간중간 잠시 멈추어 경치를 감상하기에도 좋아요.

 

 

 

 

물미 해안도로
주소:경상남도 남해군 상동면 물건리 산276-1

남해안의 동쪽 끝에 자리 잡은 물미 해안도로는 물건리와 미조리를 잇는 약 15km의 드라이브 스팟이에요. 가파른 암벽부터 푸르게 펼쳐진 남해와 그 위로 솟은 크고 작은 섬이 그려내는 풍경이 아름답지요. 동쪽 끝에 난 도로이다 보니 어디서든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특별하답니다. , 향도 마을과 가인포 마을, 노구마을 등 여러 마을과 맞닿은 도로이기 때문에 작은 포구와 고즈넉한 어촌의 경치를 함께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포인트죠. 상주 은모래 비치나 송정 솔바람 해수욕장 등 인기 있는 명소가 포함된 코스라 남해 여행을 즐기기에 좋답니다.

 

 

 

오늘은 시원한 바다 풍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해안도로 드라이브 스팟 4곳을 소개해 드렸어요. 보기만 해도 상쾌해지는 멋진 자연 풍경과 함께 즐거운 드라이브 하세요!